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8단계다
1단계 관점
바로 자신의 핵심가치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그에 대한 재능을 내보여야 한다느것
2단계 퍼스널 스토리
이것은 개인의 사적인 이야기가 아니다 시장과 소통하는 통로를 만들어 가나가는 차별화할 스토리
3단계 플랫폼
가게가 있어야 겠지 나는 주로 블로그를 사용하기는 하는데 인스타그램, 팟케스트 등 어떤것도 상관 없을 것 같다. 하지만 무작위로 구축하는 것은 아니다. 그에 맞는 매체가 있따는 것이다.
4단계 포지셔닝
스스로 차별화 할 수 있는 시장을 개척하고 기회를 만들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해준다.
5단계 상품
너무나 당연한 과정이지만 여기서 3가지를 고려 해야 한다. 시간, 기술, 돈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나에게 어떤 점을 기대하고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것인지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6단계 가격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게 남의 주머니에서 돈나오는게 아닐까 (요건 한때 자주 쓰던 나의 말이다. 남의 주머니에서 돈나오는거 어디 쉽냐! 뭐 이런식의 말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심리학 등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7단계 권유
어떻게 판매를 해나갈지 구매 권유 방식에 대한 소개인데 마케팅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 해준다.
8단계 협업
사업이 확장되는 가장 핵심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함께 일하는것 그리고 함께 일하고 시픈 사람이 되는것
이 책은 당장이라도 뭐라도 해야 하는 동력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요즘 퍼스널 브랜딩 하려는 사람도 많고 어쩔 수 없이 각자 모양은 다르지만 퍼스널 브랜드로 살아가는 시대를 살고 있다. 이 책이 퍼스널 브랜딩을 고민하는 사람에게는 시작이 되는 마중물 역할 뿐 아니라 실용서로서 도움이 줄것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