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의 노래 - 2013년 제44회 동인문학상 수상작
이승우 지음 / 민음사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동진 평론가와 이승우 작가의 북콘서트를 본 적이 있었는데 참 감명깊어 이 책을 읽게되었다. 지상의 노래라 하여 서정적인 소설이 아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읽어보니 그런 느낌은 아니었다.

 

 비록 읽는 사람의 입장이지만(나는), 몹시도 감정 변화가 심할 수밖에 없는 소설이다. 인물들의 비극을 나 또한 느낄 수 있었기에 소설의 참 매력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내용 이야기를 자세히 할 수는 없으니(다른 분들도 읽으셔야 하기에) 내가 느꼈던 점을 간략이 말해보고 싶다. 절망과 절망이 거듭되고 그에 따른 고통과 사람들의 얽히고 설키는 그 관계들이 내 마음을 참 복잡하게 했던 것 같다. 수도원의 이미지를 글로서만 접하기에, 내 머릿속으로 이미지를 정리하곤 했는데 그 수도원의 이미지(내가 만든 가상의)가 아직도 내 머릿속에 박혀있는 것 같다. 참 감명깊은 부분도 많고 이야기, 즉 스토리가 각인이 딱 되어버린 모양이다. 아직도 마음은 복잡하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이승우 작가의 작품을 접할 수 있어 너무 좋았는데, 단순히 그 작가로서의 모습뿐만이 아니고 그가 서술하는 이 이야기에서 진정한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그래서 좋았다. 탄탄한 전개도 참 좋았고. 재미있다, 감명깊다 이런 말들을 떠나서 머릿속에 한번 각인이 딱 되어버리는 소설이라는 점에서 참 매력적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