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성과로 말한다 - 열심히 한 만큼 인정받자!
류랑도 지음 / 흐름출판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 하면서 인정받기 위한 조건은 별로 다양하지 않다. 성과! 바로 성과이다.

술먹고 잘놀고 비위맞춰주고 분위기 메이커가 되는것도 사회생활에 중요한점이라 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롱런을 위해서는 성과이다. 분위기를 100퍼 잘 못 맞춘다해도 성과를 내는 사람을 누가 어떻게 자르리?

 

회사에서 사람들 얘기하는 것을 듣다보면 "이 팀장님은 사람이 참 깝깝하긴 하지만 일을 정말 잘해. 항상 결과물이 있잖아", "최팀장님은 일은 정말 열심히 하는데 뭘하는지 모르겠어." 이 모두 실적과 관련되지 않을까?

 

 나도 나름 열심히 일한다고 하지만 업무에 밀려 특별히 대단한 성과를 낼 생각은 잘 못하고 있었다. 취업전 회사생활에 대한 내 생각은 이게 아닌데... 하지만 그 소소한 업무가운데서도 인정받기위한 ! 방법을 찾기위해 이 책을 읽었다.

이 책에서는 목표를 명확히 하고 타깃을 세분화하고 단순분할이 아닌 전략적 배분, 제대로 평가하고 피드백하고, 커리어 비전을 명확하게 하라고 말한다. 이 내용이 이 책의 핵심이다.

 

 이 책은 직급이 대리인 사람이 소설처럼 풀어써 내려가 읽기가 편했다.

정말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고 업무 프로세스에 함께 있는 다른 직급의 선배들이 직접 조언을 하는 것 같아 뜨끔한 점도 많았고 아~ 그랬구나 하는 부분도 많았다. 정말 밑줄 쫙쫙 하며 읽게 되었다.

 

 책을 통해 내가 이번주 꼭! 실천 해볼일은 전략적 배분이다. 제대로 일을 하기 위한 전략적 배분을 책에서 안내해주는 대로 실천 해보고 무엇보다 꼭 !! 나도 내가 한 일에 대해 쓸데없는 변명을 늘어놓지 않고 성과로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