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에게 월급을 준다 - 답답한 사무실 없이 즐겁게 일하며 돈 버는 법
마리안 캔트웰 지음, 노지양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정말 기대했던 책이다.
책 앞 표지에 보면 '답답한 사무실 없이 즐겁게 일하며 돈 버는 법'이라고 나와있다.
이건 모두가 바라는 것이 아닌가?
우리나라 작가였으면 더 현실감 넘쳤겠지만 나도 이책안에서 하나의 방법을 찾을것을 기대하며 책을 펼쳤다.

저자 마리안 캔트웰은 런던의 글로벌기업 본사에서 일하는 우리나라 기준으로는 소위 잘나가는 사람이였다. 자유방목형인간이 되기로 결심하는 과정이 정말 큰 공감이 갔다. 회사생활을 통해 예스라고 말하고 싶지만 노라고 말할때가 많아지고 노를 외치고 싶을때 예스를 말해야 했고 내가 뭘 하고 있는지 이게 과연 즐거운건지 되뇌이게 되었다. 저자는 이 모든걸 버리고 자유방목형 인간이 되기로 결심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조언을 주고 내 생각을 적어 생각정리를 하게 도와준다. 실제로 책에서는 우리의 생각을 정리하며 적어볼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자신이 경험한 사례와 주위의 사례, 유명인의 사례를 통해 자유방목형인간이 되는것이 우리 생각보다 가까이 있고 실천 가능한 것이라 말해준다. 다른 책들과 구별되는 점이라면 아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현실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저자는 20달라로 모두가 부자가 될거라 말하지 않는다. 모두가 성공할거라고 말하지도 않는다. 단지 생각만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자유방목형 인간이 되기로 결심한 사람들에게 길을 안내해줄 뿐이다.

이 책은 대한민국의 젊은피 열정적인 청년들과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