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경매 100문 100답 - 왕초보도 100% 성공하는 경매박사 권오현의 특급 노하우 ㅣ 100문 100답
권오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어느 한 분야의 지식을 얻기 위하여 서점을 찾아 간 경우,종종 서점에 진열된 책들중에 어떤것이 내가 원하는것을 얻을수 있는지 눈앞에 진열된 유사 종류의 많은 책을 보는 순간 당황하게 된다. 그렇다고 이 책 저 책의 목록들을 일일이 대조해 볼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런 나의 낭패감을 해소해 주듯이 이책-'부동산 경매 100문100답' 권오현지음-은 평소에 경매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이곳저곳을 찾아보다가 법적인 용어의 등장이나 민법 관련의 소개에서부터 흥미를 잃어버리는 나에게 아주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읽어가면서 필요한 내용을 알수있게 해 주는 유익한 책이 되었다.
우선은 이 책의 내용이 몇가지의 대단원으로 나누어 소개되어 필요한 부분부터 먼저 읽어도 전혀 이상이 없도록 꾸며진것이 이 책이 가지고 있는 특징 중 하나 일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경매에 필요한 액기스 만으로 이루어진 100개의 질문은 비록 경매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더라도 이 책을 정독하고 나면 초보의 위치에서는 벗어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그중에서도 주택임대차보호법이나 상가임대차보호법에 대한 여러 실례에 관한 질문과 답은 비록 경매에 관심을가지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우리 일상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이라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경매에 직접 뛰어 들기를 원하는 사람이며 권리분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숙지하는것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역시 전문가가 되기에는 좀더 많은 노력과 배움,실전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낙찰이후 명도를 거부하는 점유자의 아규 다툼을 걱정하는 인도주의자에게는 소유권 취득과 명도의 단원을 읽어 보기를 권유하고 싶다. 이 책을 다 읽은 후에는 길거리 전봇대나 게시판에 붙어있는 경매물건라는 쪽지도 함부로 지나치지 않고 다시 한번 봐지는 자신을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