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라이프 - 풍수로 공간을 찾고 운을 만들고 행복을 짓다
박성준 지음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좋은일과 나쁜일들을 겪게되는데, 그때마다 오늘 일진이 좋은지,나쁜지를 이야기한다. 이 책-"풍수라이프",니들북-에서는 풍수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풍수라는것이 단지 주변 환경이 사람을 변화 시키는것이 아니고 풍수라는것이 공간의 개념뿐만 아니고 우리의 삶에 대한 마음가짐과 태도,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생활 전체를 이야기하는 넓은 의미로 풍수를 이야기 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본인들이 지내고 있는 생활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여야 공간이라는 외적 환경에서 자신의 삶과 생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내적 생활로 이어질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할수있다.
첫번째로 이야기하는 집이라는 주거 공간을 택하기 위하여 확인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들이나 그 공간을 채워나갈 때 유의해야 할 사항들은 굳이 풍수를 믿고 안 믿고를 떠나 한번쯤은 우리 생활의 주위 공간을 둘러 볼 마음을 갖게 해 준다. 그리고 주거라는 공간이 확보  되었다면 그 속을 채워주는 각종 인테리어의 배치는 어떤것이 좋고 또한 그 방위는 어느곳에 놓여야 좋은지에 대한 이야기도 한번쯤 집안의 이곳저곳을 둘러보게 만드는 좋은 내용으로 꾸며져있다. 사실 요즘의 주되 생활공간이 아파트인 경우에는 우리들이 어찌할수없는 방위나 인테리어가 있기 마련이다. 그럼에도 이 책은 그 속에서 최대한 우리의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갈수 있는 지침을 제시해 주고 있다고 생각된다.
덤으로 이 책의 말미에 수록되어 있는 '생일운만세력'은 내 자신과 주변 사람과의 관계를 한번쯤 대조해 보는 재미도 가져볼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