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룰 메이커 - 다 주고 더 받는
임춘성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5월
평점 :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리나라 스타트업, 마케팅 동향에 대한 소식은 나름 발빠르게 캐치했던 것 같다(고 자부한다.) 그런데 아무래도 접하는 콘텐츠 분야가 한 쪽으로 깊어질 때가 있기도하고, 이전만큼 동향을 실시간으로 캐치할 만큼의 여력이 없어서 그런지, 대화를 한다거나 콘텐츠를 접할 때 모르고 있던 기업 사례나 내용을 새삼스럽게 접할 때가 있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이전에는 '알고 있는 부분이 있지만 더 깊게 배워본다는 생각을 하며 읽어볼까?'라고 펼치는 분야였다면, 최근에는 '헉, 놓치는 부분이 있을 것 같으니 읽어보아야겠다!'라는 마음으로 읽게되는 것 같은 분야.
33개의 인사이트를 우리나라의 기업과 엮어서 소개하는 이번 도서.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우리나라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포인트를 가진 비즈니스 예시들을 만날 수 있어서 그런지, 필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부터 시작해서 현직자. 그리고 어떤 기획을 하며 어떤 관점으로 비즈니스 시작을 해야할지 ( 혹은 개편)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다섯 가지 파트로 나누어진 서른 세 개의 내용을 접하다보면, 고객의 관점에서 당연하게 생각하며 접했던 부분이 새로운 관점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교수님이 전달하는 내용이라서 그런지 큰 흐름에서부터 작은 주제까지 파트와 카테고리가 잘 나누어져 있어서 읽기 좋았다.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집중하여 읽는 재미가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단숨에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 다만 살짝 아쉬운 부분은 전달하고 있는 사례들이 시각적으로도 포인트가 있는 곳들이 많다고 생각해서인지, 사진과 같은 이미지 활용이 풍부하게 들어갔다면 좀 더 구성적으로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