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 전건우 장편소설
전건우 지음 / 래빗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건우 작가가 참여한 공포 소설 단편 모음집 ‘당신이 가장 위험한 곳, 집’을 읽던 중 작가의 신작 소식을 접했다. 출판사 래빗홀에서 나온 장편소설 ‘듀얼’은 죽음을 넘어서까지 연쇄살인마를 쫓는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다.

주인공 최승재는 스무 명이 넘는 사람을 살해한 연쇄살인마 리퍼를 쫓는 프로파일러로 집요한 수사 끝에 리퍼를 찾지만 마주한 순간 모종의 사건으로 두 사람 다 그 자리에서 즉사한다. 본격적인 이야기는 이후 시작된다.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기도 하고 작가의 단편을 재밌게 읽어 바로 다음 책으로 선택했다. 환생이란 판타지적 설정이 극의 주요 흐름을 주도하지만 전반적으로 범죄 스릴러 장르에 충실한 편이다. 살인을 저지를 때마다 살인 도구와 현장을 직접 설계하는 리퍼의 범행수법은 2004년에 등장해 20년 가까이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쏘우’의 살인마 직쏘를 떠올리게 한다.

추격전은 군더더기 없이 진행 되 답답함이 없지만 사건을 풀어가는 방식이 촘촘하지 않아 어설프게 보이기도 한다. 특히 극 전체를 보면 이질적일 수 있는 환생이란 소재를 대담하게 갖고 온 시도는 참 좋았는데 매끄럽게 녹아들진 못했다. 전건우 작가의 글은 ‘듀얼’까지 포함해 3편 읽었는데 현재까진 스릴러보단 공포 장르에서 더 노련하단 인상을 받았다. 다음은 공포 소설로 만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