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초보 졸업하고 진짜 수익내자 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 2
전석 지음 / 오베이북스 / 2021년 4월
평점 :
품절


2020년은 주식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느꼈던 해였다. 회사에서 주식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던 동료들도 하나 둘씩 주식을 시작하더니, 쉬는 시간마다 종목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보내었고, 휴게실에 가서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아도 다르지 않았다.


그 시기에 저자의 이전 책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을 읽었고, 책 내용이 워낙 쉽고 유익해서 개미대학 카페와 유튜브를 통해 '개미대학'을 곁에 두며 주식과 친근해지기 위해 노력을 했다. 그러다 새 책이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고, 바로 예약 구매를 했다.


1권 내용도 알찼지만, 2권 내용 또한 지금 시기에 꼭 필요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쨌든 주식 초보인 나에게는 모든 내용이 새로웠지만, 관심없던 환율에 대한 개념을 다지게 되었고, 가격이 싸다고 좋은게 아니라 그 시기를 주도하는 업종을 파악해야한다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이건 지금 시장에서도 계속 겪고 있는 부분이어서, 미리 알았더라면 조금더 시행착오를 줄였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있다.


주식이라는 것은 어쩌면 주어진 파이를 누가 더 많이 가져가냐의 싸움같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내용을 몰랐으면 좋겠다는 이기적인 마음이 생긴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나와같은 주린이들이 아무것도 모른채 주식에 뛰어들었다가 상처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같이 든다. 그래서 최소한의 공부는 하고 투자에 임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너무 좋은 책이다. 그래서 나만알고 싶은 마음과 누군가에게는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동시에 드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