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와 떠나는 일과 생활의 세계 동화로 보는 세계 백과 1
톰 벨초프스키 지음, 제이쿱 첸클 그림, 김영란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세아이의 최애 동화는 라푼젤과 신데렐라인데요, 특히나 무서운 마녀가 안 나오는 신데렐라를 제일 좋아합니다.

요새는 동화가 다양한 콘텐츠로 각색되어 나와서 참 신선해요. 이책은 명작동화 이야기를 통해 직업세계, 동식물세계, 바다와 숲속생태계 등을 친근하게 알려주는 시리즈예요.
그중에서도 신데렐라는 "일과 생활"이라고 해서 `농업''주거형태''직업' 등의 정보가 담겨있는데 아이가 호기심을 갖고 직접 종이를 펼쳐보면 다양한 내용들을 살펴볼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어요.(오픈북이라 재미나더라고요)

신데렐라는 농장에서 일하는 내용이 많이 나오는데 왜 그렇게 농장에 집착하나했더니 스토리전개상 농장에서 이끌어내는 내용이 많아서였어요ㅋㅋ 엄마의 빵터짐포인트..

그리고 무도회장에서 왕자와 신데렐라가 춤추는 장면에서는 세계의 '오락'문화가 소개되면서 아이와 "신데렐라는 무슨 춤을 췄을까?" 그런 대화를 나누었는데 신데렐라가 브레이크 댄스를 췄다고 생각하니 엄청 웃기더라고요ㅎㅎ
"왕자는 어떤 가면을 썼을까?" "음악은 어떤 노래가 나왔을까?" 그런 질문도 해보고요.

-신데렐라와 왕자는 어떤 모양의 집에서 살았을까?
-신데렐라네 농장에는 어떤 동물들이 있었을까?
-ㅇㅇ는 어른이 되면 어떤 일을 해보고 싶어? 등등
그림책 한 권을 보면서 다양한 이갸기를 주고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어요.

다른 테마 동화들도 읽어보고 싶네요. 아이도 엄마도 정말 재미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