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탈 없이 화내는 법 - 화를 참지 못하는 당신에게
모리세 시게토모 지음, 이지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나름 사이좋게 지내다가 저의 '욱'하는 한 마디로
단번에 멀어진 지인이 있어요.

그 이후로 주변 사람 대하기가 갑자기 어려워지더라구요.
그래서 한동안 사람들 많이 모이는 장소, 모임은 다 피해 다니고
저에게 화를 내지 않을 지인 몇 사람만 1:1로 만나고는 했어요.
이대로는 지낼 수 없기에 읽게 된 책입니다.

책 사이즈는 아담한 편이고 손에 착 들어와 좋아요.
가방에 넣고 다니기도 부담 없어요.
책을 읽고 보니 여러 가지 이유로 그동안 화나는 일이 많았더라구요? 그때마다 화를 낼 수는 없으니 책을 펼치고 불타오르는 저의 화를 잠재워봐요.

목차가 내용이 바로 떠오를 정도로 잘 정리되어 있어요.
화가 날 땐 앞이 잘 보이지 않는데 목차만 보고도 '맞다~ 맞다~'하며 다시 평정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네요.

이야기마다 네 컷 만화로 먼저 내용을 알려주고, 이야기 후에는 체크포인트! 중간중간 밑줄 덕분에 내용 파악이 엄청 쉬워요.

일시적인 감정에 휩쓸려 저의 속마음을 미처 알아차리지 못했고,화를 냄으로 잃는 게 더 많음을 책을 통해 배웠어요.
특히 가까운 사람에게 더 제 감정을 쏟아낸 것을 반성합니다.

계속해서 분노의 감정을 자극하는 사람에게 별명을 지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해요. 대학시절에 'ㅎ련'이라는 후배와 자주 트러블이 있었는데 'ㅎ룡'이라고 부르니 더 웃으며 지내게 됐던 게 생각이 나네요.
알고 보면 저 스스로도 분노의 감정을 다스리려 꽤나 노력하고 지내왔었네요!

아이에게 '못난아~', '똥강아지야~' 부르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겠죠? 그렇게 부르는 이유는 나만 아는 비밀인 걸로 ㅎ

분노를 날려버리고 활력을 되찾는 42가지의 법칙이 소개되어 있는 좋은 책,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