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자존감 - 한번 배우면 평생 가는, 2023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거센 카우프만.레브 라파엘 지음, 오수원 옮김 / 현대지성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행복한 우남매맘입니다.

이번 서평 책은 "어린이 자존감"을 위한 책인데요.

요즘은 저와 다른 모습의 형태로 아이들이 자라고 있기에 좀더 자존감 있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서평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1장 ~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내 감정에 대해 말하기, 나 자신거 이야기 나누기 등 상황에 맞게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읽어도 좋지만..저처럼 어른이 한번쯤 읽어보시다면 아이들에게 좀더 도움이 될 수 있는 관계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책은 또한 긍정적인 자존감을 얻는 법도 알려줘요. 자신을 좋아하지 않으면, 진심으로 자신을 자랑스러워하지 않는다면 스스로 지킬 수 없으니까요

나만의 힘이란 안정감을 느끼고 자신에 대해 확신을 가지는 것이다.

사람들은 보통 어떤 사람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그 사람도 자기를 좋아하리라 기대해요. 우리는 종종 상대방의 행동과 감정을 통제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잊곤 하지요.

감정은 옳고 그르거나 좋고 나쁨으로 구분할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명심하세요.감정은 그저 감정일 뿐이에요.

일상속에서, 학교속에서, 가정속에서의 다양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을 때 그때 느낄 수 있는 감정 단어를 설명도 해주면서 예시 또한 알려줘 아이들이 쉽게 알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아이들이 모르는 단어를 설명해주면서 단어의 의미도 알 수 있는 기회이기에 문해력에도 도움이 될 듯 싶다.

내 행복은 내가 책임져야 해요. 사람들이 여러분을 신경 써 줄 순 있지만 여러분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지는 못하니까요. 오직 여러분만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대할지 그리고 어떻게 느낄지 선택할 수 있어요. 끊임없이 도전해 보세요.

책을 다 읽은 후

믿을 수 있고 대화가 통하는 어른들을 찾아보세요. 이런말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아이 책이지만..엄마인 저도 읽었는대요. 나부터 믿음을 줄 수 있는 어른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이 어린이 자존감 책은 아이들이 읽어도 좋지만...정말 어른들이 읽어보신다면 나에 대해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갖을 것 같습니다. 또한,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분노할 때를 더 자세하게 보았습니다. 분노가 자주 나오기에 어떻게 하면 덜 분노할지 궁금해졌습니다. 자존감이 낮다고 생각하신다면...어린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자존감을 높이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쯤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