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 자유 생각 편 (1.2학년용) - 문해력을 키워주는 4줄 글쓰기 훈련!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박재찬(달리쌤) 지음 / 길벗스쿨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보통 글을 읽거나 쓰기 싫어한다. 하지만 글쓰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는 어른의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아이들이 독서와 작문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는 법이다.

해당 책 역시 학생(3학년이나 국어 능력 평균을 밑도는)이 조금이라도 더 글을 읽고 써서 독해력을 기를 수 있길 바라며 사용하기 시작했다.

저학년 책이라서 3학년인 본 학생은 큰 어려움 없이 문제를 풀었다. 딱히 이해하지 못할만한 단어가 나오지 않아서 좋았다. 4줄만 써도 되는 글쓰기 역시 장점이다. 정해진 질문에 답만 하면 되므로 큰 부담이 없다.


다만 주제에 있어 살짝 아쉬운 부분도 있다. '내 얼굴의 자신 없는 부분'을 굳이 찾아내서 글을 써야할 이유는 무엇일까. (그 외에는 현재로서는 크게 나쁘지 않다. 가족, 학교와 같은 내용만 적어서 재미는 없는데 뒤로 가면 판타지적 요소가나와서 재미있게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다.)


학생들이 재미있게 글을 읽고 쓰는 경험이 생긴다면 그것으로 본 책은 효용을 다했다. 그런 점에서 괜찮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1학년 정도의 학생, 발달이 늦은 2학년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