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선생님과 또 다른 세계
남동윤 지음 / 사계절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동윤의 만화를 3학년 교과서에서 처음 접했었다. 인물의 표정과 행동을 관찰하는 목적으로 수록되어 있었다. 그만큼 책 속 등장인물들은 생동감이 넘쳤다.


이야기의 장점은 아이들이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세계관인데 탄탄하다는 것이다.

말하는 돼지 저금통이나 인형은 누구나 상상할 수 있다. 마녀의 저주에 걸린 새도 흔한 소재다. 하지만 돼지 저금통이 몸에 덕지덕지 붙여진 스티커들을 이끌고 떠나는 모험은 새롭다. 말하는 인형의 지하세계 역시 다채로운 인형들과 함께 등장하며 마녀 이야기는 기본 플롯은 비슷하지만 묘하게 참신하다. 어린이들이 읽으며 즐겁게 상상을 펼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다.


랩을 하는 제비 엄마나 근육질 딸, 요리하는 이순신 등 우리가 알고 있는 고정관념을 살짝씩 비튼 구성도 좋았다. (동전에 뭐가 그려져 있는지도 모르는 아이들이 많을 텐데 그 점에서도 도움이 되지 싶다.) 오랜 시간 만화를 그려왔지만 여전히 세련된 감각을 뽐내는 작가에게 박수를 보낸다.


작가의 말까지 만화식으로 되어있어 앉은 자리에서 끝까지 읽었다. 아이들에게는 만화 말고 다른 책을 보라고 해놓고는 정작 나도 만화를 제일 열심히 봤다. 미안하다 아이들. 우리 반 학급 문고 베스트셀러는 그동안 수학도둑이었다. 유일한 만화책이기 때문이었겠지. 이제 새로운 베스트 셀러는 '귀신 선생님과 또 다른 세계'가 되지 않을까 싶다. 다른 시리즈도 (특히 교과서 수록 도서) 구매해둘까 싶다.

*에피소드 식이라서 전작을 읽지 않아도 내용 이해에 무리가 없다.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임을 밝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