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리더들이 논리학을 배우는 이유 - 리더들의 성공비결 논리학을 주목하라!
치루루 지음, 권소현 옮김 / 힘찬북스(HCbooks)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인 <세계의 리더들이 논리학을 배우는 이유>  이 책을 고른 이유는 고등학교 때까지는 논리학에 대해 생각을 해보지 않았었는데 대학교를 가고 여러가지를 배우다 보니 논리학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논리학이라는 것이 단어만 들어도 머리가 아파지는 마법이 있는 것 마냥 저와는 거리가 먼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세계리더가 될려면 논리학을 배원야 될것만 같은 이책의 제목에 이끌려 읽게 된것 같습니다.


 논리학을 알려주는 다양학자분들이 교수님처럼 나오셔서 강의를 해주십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베이컨, 흄, 프레게, 크립키, 레이먼. 러셀, 라이프 니츠, 제번스, 오컴, 뷔리당, 체르멜로, 밀, 타르스키, 노이만 이렇게 많은 학자들이 나옵니다.... 솔직히 제가 아는 학자는 아리스토텔레스. 베이컨, 밀 이렇게 3명희 학자밖에 모릅니다. 그러다보니 괜히 이책을 읽게다고 했나... 나에게는 아직 무리인 책은 아닐까라는 걱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클레어라는  젊은 변호사가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후배 변호사의 추천으로 논리학수업을 듣게 됩니다. 그러면서 강사분들이 앞에서 언급한 학자분들이 나오시게 됩니다.


 책 뒷면의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논리학은 문제투성이인 세상을 성공적으로 살아내기 위한 방대하고 과학적인 인류의 발명품입니다. 세계의 리더들은 논리를 통해 '최선의 선택. 올바른 결정. 이성적인 방법'을 배웠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관점과 치밀함으로 세상과 교류하며 관계를 설정하고 지혜를 얻었다.

 저도 이책을 통해 '최선의 선택, 올바른 결정, 이성적인 방법'을 제일 인상깊게 배운 내용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많은 선택과 결정,이성적인 방법을 해야할 경우가 살면서 끝없이 해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