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둥이 율브로맘 튼튼 유아식 - 싹싹 비우고 쑥쑥 크는
류수현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6살 터울나는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첫째는 이미 편식 중이고요 ㅜㅜ

둘째도 첫째가 먹는것만 따라 먹으려고 하다보니 편식이 심해질까 걱정이 됩니다.

그러다 만나게된 길벗 출판사의 [싹싹 비우고 쑥쑥 크는 삼둥이 율브로맘 튼튼 이유식] 책은 저에게 희망을 주었습니다~





아직 편식을 고치진 않았지만 우선 첫째가 이 책을 쓰으윽~ 보면서 맛있겠다는 감탄사를 연신 날리더라고요.

관심을 보인다는것이 우선 반은 성공하고 들어간것 같습니다^^



유아식 책 목차 다음에 에세이가 나오는데요.

요리책 에세이가 이리 슬퍼도 되는 겁니까?

작가님이 많은 유산을 겪으시고 어렵게 삼둥이를 얻으셨던데 ,

엄마입장에서 유산이라는 말은 참으로 가슴 아픈 말이잖아요.

아이들을 위해 참으로 노력하시는 멋진 어머니인거 같습니다.



저는 요리책에 목차가 참 좋더라고요~

뭔가 목차를 보면 제가 요리사가 된 기분이예요




삼둥이 유아식 목차는 제가 어려워하는 아이들 김치부터

부찬, 주찬, 국,찌개, 면요리, 한그릇밥, 간식

다양한 먹거리가 실려있어요.


김치 안먹는 아이들이 처음에 시도해볼수 있는 김치 요리들.

매일 먹는 밑반찬.

단백질을 주로 섭취할 수 있는 주찬.

유아식 전반에 걸쳐 먹을 수 있는 국.찌개.

특별하게 면 요리~

반찬 없을때 만드는 한 그릇 밥.

배가 수시로 고픈 아이들을 위한 간식.


목차만 보아도 꽉 찬 식단을 얻은 것만 같아서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네요^^


이 책은 작가님의 레시피 뿐만 아니라 전문 영양사님의 코멘트도 있어요.

어떻게 어떤 영양소를 섭취하여야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지 나와있어서 참고하면 좋을거 같아요.


제가 이 책으로 처음 도전한 반찬이예요.


만들기도 엄청 쉽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 이지요^^

저희집에 당근이 똑 떨어져서 양파로 대체 했어요~

이래나 저래나 참치+계라은 어른이 입맛에도 맛있네요 ㅎㅎ




저희집 첫째가 엄청 잘 먹어 줬는데

나중에 여기에 여러가지 야채들 잘게 다져서 같이 부쳐주면 좋을거 같아요.

밀가루가 안들어 가서 그런지 참치전이 엄청 부드러웠네요~



다음주에는 등갈비 구이를 해보려고요~

뭔가 편식 고치는 식단보다는 제가 먹고싶은 것들 위주로

만들어보게 되네요 ;;



동네 쪽갈비 맛집이 있는데 비쥬얼은 그집 부럽지 않네요~



이밖에도

다양한 밑반찬들이 야채가 하나씩은 섞여서 맛있게 편식을 고쳐 나가볼수 있을거 같아요

주찬은 이걸 내가 만들어? 했던

요리들이 많이 나와있는데

레시피가 쉬워서 한번씩 도전할만 할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삼둥이 처럼 뭐든 잘 먹는 예쁜 아이들로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네요.

쉽고 맛있는 유아식레시피책 추천합니다~




-행복한여왕카페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은 제품의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