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수학 텐텐 문제의 탐구와 해결 5A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시매쓰는 내가 초등학생 학부모가 되고 나서 엄마들 입소문으로

처음 알게 된 수학학원이다.

이전까지 수학학원에 대한 정보가 전무했던 나는 다소

낯선 이름의 시매쓰를 머리 속에 입력해두고

우리 아이의 첫 수학학원으로 잠정적 결정을 해두었었다.

이후 시간이 흘렀고, 어느덧 초등5학년이 된 아이에게 드디어

 수학학원의 필요성이 피부로 다가왔다.

그 동안 꽤 많은 수학학원의 이름들을 익히게 되었지만

1학년 때 들은 시매쓰의 위력은 여전히 기억 속에 또렷하게 새겨져 있었고

마침 학교 옆에 시매쓰 학원이 있어 테스트도 받아보았다.

아직 아이의 스케줄을 조정하지 못해 시매쓰를 다니진 못하고 있지만

그 동안 수학에 두각을 나타내는 아이에게 주변에서 권하는 1031 문제집을 풀려본 적이 있다.

이 문제집 <시매쓰 상위권 수학 텐텐>은 아직 선행을 하지 않은 아이에게 조금은 버거웠던 시매쓰 1031을

풀리기 전에 접하게 해주면 딱 좋을 문제집이 아닌가 싶다.

많은 문제를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념 정리 또한 꼼꼼하게 짚고 넘어가야하는 과목이 수학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문제집은 매 단원별 문제 제시에 앞서 개념 정리를 꽤 꼼꼼하게 설명해놓았다.

학원에 의지하지 않고, 아직은 엄마표로 집에서 문제를 풀리는 경우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이해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설명이어서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다.

무조건 문제만 많이 담아놓은 양적 만족도를 내세운 문제집이 아니라

정확한 개념 정리 하에 이를 적용해서 풀어볼 수 있는 문제들이 제시되어 있는 점도 장점이다.

점차 서술형이 늘어나고 있는 수학문제 유형을 반영해 아이의 문제해결력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각도의 서술형 문제들이 출제되어 있는 점도 반갑다.

해설서 또한 엄마가 단지 읽어만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구성되어 있어

엄마를 금세 완벽한 수학선생님으로 만들어준다.

수학에 있어서 이미 상위권 자리를 확보하고 있는 아이에게 개념 정리 및

교과 진도를 다시 한 번 다져주어 심화를 푸는데 있어 든든한 다리가 되어 주는

시매쓰 상위권 수학 텐텐.

1031처럼 다소 난이도 있는 문제집을 풀기 전, 학교 수학시험 점검용 및

심화 전단계 문제집으로 강추할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