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세클럽 부동산 파이널 투자 전략 - 최강 부동산 어벤져스의 프리미엄 가이드
김학렬 외 지음 / 비사이드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김학렬

대한민국 최고의 입지 분석가이자, 부동산 인기 칼럼니스트이다. 현재는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이며, 국내 최고의 시장조사기관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부동산 조사본부 팀장을 역임했다. 지난 18년간 국토교통부, LH공사 등 공공기관과 현대, 삼성, 대림, 대우, GS, 피데스 등 국내 대표 건설사들과 1천여 개의 국내외 부동산 리서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머니투데이, 이데일리, 매경이코노미, 한경비즈니스, 서울경제, 월간조선 등에서 칼럼니스트와 부동산 자문위원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직방의 입지분석 레시피 및 비즈한국의 부동산 인사이트 고정 칼럼니스트로도 활약 중이다.

직방TV [직터뷰]와 에너지경제TV [찾아라, 돈버는 부동산], 아시아경제TV [대국민 부동산 토크쇼, 살家말家]를 진행했고, [빠숑의 세상 답사기]라는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채널 운영자로 활동중이다. 블로그 이웃은 12만 명, 팟빵 청취자는 주 평균 50만 명, 유튜브 구독자는 6만 명이다. 그 외 네이버 오디오클립 오리지널 방송인 [빠숑의 부동산 핵심노트]와 네이버 카페 [사람과 경제 이야기]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수도권 알짜 부동산 답사기』 『지금도 사야할 아파트는 있다』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 『서울 부동산의 미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등 16종이 있다.|||네이버 월천재테크 대표. 부동산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매일경제』 『조선일보』 『한국경제』 『한국일보』 등에서 부동산 관련 자문을 하고 있다. 또한 직방 TV 〈직터뷰〉 그리고 아시아경제TV 〈대국민부동산 토크쇼, 살家말家〉를 진행했다. 엄마이기에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으며, 학군을 투자와 접목시킨 국내 최초 강사다. 재개발과 재건축에 미래 학군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강의하며, 성장하는 뉴타운과 재개발·재건축 지역 그리고 일자리 지역을 추천하고 소개한다. 지은 책으로 『나는 부동산으로 아이 학비 번다』, 공저로 『불황이지만 돈을 불리고 있습니다』 『좋은 집 구하는 기술』 등이 있다.|||네이버 카페 ‘부와 지식의 배움터(부지런)’ 대표이자 20년 경력의 실력파 실전 투자자. 삼성생명, 삼성캐피탈, 현대캐피탈과 DB손해보험 등 금융업계에서 근무했다. 네이버 블로그 〈부룡의 부동산지식 공작소〉와 유튜브 채널 〈부룡의 부지런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세계, 애경백화점, ABL생명, 동국대학교 교육원 등 국내 유수의 기업과 기관에서 부동산 투자를 주제로 강연했다.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 『부동산 투자 이렇게 쉬웠어?』가 있다.|||대한민국 부동산계를 이끌어가는 여성 리더이자 투자 전문가. 청약으로 시작해 경매, 전·월세 투자, 분양권, 재개발·재건축 등으로 투자영역을 넓힌 10년 차 전업 투자자다. 투자금을 전액 회수함은 물론, 100퍼센트 수익률을 넘어 임대수익 및 시세차익으로 경제적인 자유를 누리고 있다. 현재 다수의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아파트형 공장을 보유하고 운용 중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를 정리하고 분석해 부동산계의 ‘알파고’로 불리며,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인 [부동산 효녀 아임해피의 똑똑한 부동산 투자]와 인터넷 카페 [아임해피의 똑똑한 부동산 투자]를 창구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모든 이에게 부동산 정보를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다.

내 집 마련 멘토로서 특강과 정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직방]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아임해피부동산TV], 팟캐스트 [아임해피의 부동산 라디오]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면서 실질적이고 유용하며 가장 생생한 부동산 정보를 공유하는 데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똑똑한 부동산 투자』, 『그래서 어디를 살까요』(공저), 『좋은 집 구하는 기술』(공저) 등이 있다.

책소개

빠숑 × 아임해피 × 부룡 × 월천대사

대한민국 부동산 어벤져스 ‘빠세클럽’이 전망하는

불황에도 돈 버는 가장 최신의 재테크 트렌드!

빠숑 김학렬, 아임해피 정지영, 부룡 신현강, 월천대사 이주현. 내 집 마련과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 4인의 부동산 투자·재테크 핵심 통찰과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 문재인 정부는 지금까지 총 19번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을 내놓았는데, 대책이 발표될 때마다 시장은 크게 들썩였다. 게다가 불황과 코로나19 사태가 더해지며 부동산 시장은 더 깊은 안개 속으로 침체 중이다. 4·15 총선 이후 20번째 부동산 대책이 발표될 것이라고 예측되는 가운데 내 집 마련과 현명한 재테크를 꿈꾸는 사람들의 고민과 걱정이 깊어질 수밖에 없다.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 대한 독자들의 불안감과 의구심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된 이 책은 탁월한 내 집 마련 입문서이자 재테크 실전 가이드다. 덕분에 독자들은 어떤 입지를 ‘왜’ 주목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똘똘한 신축을 잡을 수 있는지, 서울·수도권과 지방 시장의 투자 흐름이 어떻게 흘러갈지, 역세권·일자리·학세권 프리미엄 중심지는 어디인지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 무엇보다 2020년, 지금 당장 주목해야 할 투자 핫플레이스에서부터 5~10년 후에도 수요가 끊이지 않을 재테크 트렌드까지 두루 살피고 있어 보다 현명하고 합리적인 투자 의사 결정을 돕는다..

좋은글

 

Page

내용

적용

5

하지만 우리는 이미 여러 번의경험을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 지역에서 한번 밀려나게 되면 다시는 그곳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말이죠. 그래서 더 버티려고 합니다. 그들뿐 아니라 그들의 자녀까지 말입니다.

쏘쿨님께서 항상하시던 말씀! 한번나가면 못돌아온다!

28

단기 갭투자의 노하우가 여기에 있습니다. 투자할 대상들을 추려서 리스트로 만든후 항상 시세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면 가격이 조정된 것인지 아닌지 단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세트래킹을 열심히 해야겠다

50

중요한 것은 가격보다 가치입니다. 그리고 이를 판단할 수 있는 시야입니다. 그러므로 부동산 투자는 언제나 입지와 상품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데서 시작해야 합니다. 이 과정이 완료되어야 비로소 부동산 구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월부의 가치투자가 중요하고 임보작성에 노력하자

194

울산은 조금 다릅니다. 전세가의 상승세와 입주물량의 감소가 비교적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울산의 경우는 지역 경제 상황과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중공업, 조선업이라는 특수성이 있기 때문이지요. 사실 이런 복합적인 분석은 지방 부동산을 고민할 때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지방 부동산을 투자지역으로 선정시 단순 입주물량으로 판단하면 안된다.

197

수원에서는 신축도 신축이지만 구축이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상이 뜻하는 바는 실수요의 증가, 투자처의 변화입니다. 서울, 신축, 강남, 재건축, 재개발도 좋지만 너무 비싸서 투자 할 수 없었던 투자자들이 실제로 투자가 가능한 지역과 물건을 찾아 이동한 것입니다. 또한 수원의 구축도 서울의 구축이 그랬던 것처럼 충분히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투자처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구축으로도 얼마든지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장과 상황이 조성되었다고 봐도 될 것입니다.

구축투자의 저력

198

정부에서는 집값 상승을 막겠다는 취지로 강력한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그 작용으로 전세 가격은 오르게 되지요. 그 오름폭이 강해지는 순간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인내는 한계에 도달할 것입니다. 집값 상승이 서울을 벗어나 인근 지역으로 번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집값 상승의 시나리오...

과거 어떻게 집값이 상승했는지를 알고 대응하자

238

Q) 당연히 올라야 하는데 안 오르는 걸 골라야 한다는 거군요?

A) 그렇죠. 사람들이 신축만 찾잖아요. 기축은 쳐다보지도 않아요. 그런데 재밌는게 그 기축도 처음에는 다 신축 빨을 받았어요. 그러다가 5년이 지나면 빠지지만 입지가 좋은 구축은 살아나요. 다시 입지의 본질로 돌아가는 거죠.

결국 입지가 좋은 곳을 선택해야한다.

249

정부 입장에서는 전세값이 오른다는 게 아주 부담스러워요. 진짜 심해지면 폭동이 날 수도 있거든요. 그러면 , 빨리 집을 사게 해 줘야겠다. 규제 다 풀어라. 규제 풀어 놨다면 혜택을 줘라. 양도세, 비과세 혜택이라든지. 분양권 전매를 허용한다든지.’ 그 상황이 되면 사이클이 다시 돌아왔다고 생각하면 되죠.

부동산 분위기가 안좋아졌을때의 정부대응을 예측하자

267

2020년부터 15억 원 초과 주택을 구입할 분들은 몇 가지를 유념하시면 좋겠습니다. 우선 투자와 실거주를 분리해야 합니다. 서울에 사는 실수요자로서 대출이 거의 없어서 매도하면 자금이 확보되고, 여기에 신용 대출을 활용할 수 있다면 투자와 실거주 분리를 고민할 때입니다.

일단 실거주 목적이 아니라 투자 목적으로 집을 구매한다면 족쇄를 다 벗을수록 좋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족쇄란 무엇일까요? 바로 비과세의 족쇄, 실거주의 족쇄입니다.

서울 실거주 1주택자의 투자 마인드. 비과세, 실거주라는 마음의 짐을 던져버리자



: 가치투자를 하려면 얼마나 이 분야에서 섬세한 전문가가 되어야 하는지를 깨닫게 되었고 지금까지 해오고 있는 공부의 많은 내용을 책들 구석구석에서 찾아보는 재미가 있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흐름을 알고 고민해 투자한다면 기회는 항상 열려있다는 확신을 갖게 해주었다.


: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계신 저자분들의 인사이트를 한권의 책에서 옅볼 수 있어서 좋은 책이었다. 어떤 상황에 처하든 가치투자방식으로 꾸준히 하면 될것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고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신축이 아닌 구축을 할때는 더욱더 깐깐해져야 한다.

그리고 지금 해야한다는 걸 알지만 자꾸 미루고 있던 앞마당 시세체크, KB부동산 주간리포트 체크 등 꾸준히 해야할 것은 꼭 해나가야겠다.


: 지금도 사야할 아파트는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