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 민음사 / 199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에서 수없이 스쳐지나쳤던 이름이었다.

[요시모토 바나나]

이름이 바나나라며, 그저 웃음을 흘리고 지나쳤었다.

문득, 이 작가는 무슨 이야기를 할까 하는 마음에 집어들게 된 것이 바나나들 작품 가운데 하나였던 [키친]이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곳엔 수 많은 바나나의 작품들이 있었는데, 제일 먼저 키친을 집어 들게 된건

분명, 무언가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키친]을 제일 먼저 읽었기 때문에 다른 요시모토 바나나의 책들을 읽기 시작했고,

[키친]이후의 다른 작품들에게서는 솔직히 [키친]만큼의 감동을 일으키진 못했었다.

아마 [키친]이 아닌 다른 작품을 먼저 읽었다면, [키친]을 읽지 않았을 수도....

그만큼, 내겐 묘한 끌림을 주었던 책이었다.

일본 소설 특유의 심심함과는 다른 힘이있었다.

개인적으론 문장은 여타 다른 일본 소설들 못지 않게 심심하다고 생각하지만, 이상하게도 그 심심한 글자 하나하나 속에 감정이 묻어나와서 나도모르게 취하고마는 그런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