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공지영 지음 / 푸른숲 / 200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로 공지영씨 소설을 처음 접한 것은 느낌표에서 소개해준 [봉순이 언니] 였다.

그때 그 책을 읽고난후  느낌은 그리 좋지 않았었다.

그래서 그 전부터 친구가 추천해 주었던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라는 책도 읽지 않았다.

한마디로 [봉순이 언니]하나로만 그 작가를 판단해 버려서 왠지 공지영씨의 소설을 별로 읽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다가 곧 개봉할 영화의 동명원작이라하기에 조금은 주저하며 선택한 책이었다.

그런데, 읽고난 후의 느낌은 [봉순이 언니]와는 확연히 달랐다.

물론, 소재가 극과 극을 달린다는 점도 있겠지만 책이 더 꽉꽉 눌린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문장에 깊이가 더해졌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을 잡고 글 하나하나를 읽어가는 시간은 내겐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