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 한 달 살기
김상아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다이어리 마냥 이쁜 책.

내가 좋아하는 분홍이-생각보다 작고, 생각보다 글이 많다

. 아쿠아 알타-라고 사진을 한 장 봤다. 너무너무 아름다워서 넋을 잃고 본 뒤, 베니치아는 꼭 가보고 싶은 곳이 되었다.

그런 곳에서 한 달 살기라니 제목부터가 부럽다.

베니스 한 달 살기는 말 그대로 작가가 일을 잠시 내려놓고 베니스에서 한 달 동안 현지인들 처럼 사는 것이다.

호텔이나 잠시 머물다 가는 숙소가 아니라 정말 그곳에서 사는 사람의 집을 빌리는 것도 멋지고,

집주인이 소개해준 친구들을 만나며 진짜 현지인인듯 지내는 것도 멋져보였다.

일정을 짜 맞춰 놓은 여행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베니스 곳곳에 갈 만한 관광지와 상점들을 안내해 주었다.

책을 읽는 동안 나도 작가와 함께 베니스에 한 달 머무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떠나는 날이 다가와서 친구들에게 인사를 하고, 자주가는 상점주인과 사진을 찍는데, 나도 섭섭했다.

이제 되돌아가는 구나 하고.

일상생활에서 한 달은 꽤 긴 시간인데, 낯선 곳에서의 한 달은 어떤 느낌이려나,

 나도 느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