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1
포럼M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시만 방심해도, 잠시만 관심을 두지 않으면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핫한 트렌드를 따라잡기 힘들어지기 시작했다. 한참 인기를 끌고 많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나는 펭수를 알게 되었고, 펭수에 매력에 빠졌다. 반 박자도 아닌 한~ 박자나 늦은 반응이었다고 해야 하나? 유튜브도 잘 보지 않고, 티브이도 챙겨보는 스타일이 아니라 내가 정보를 얻는 건 인터넷이 고작인데, 이러다가는 점점 트렌드에서 멀어져 버려 옛날 사람이 될 것 같았다. 그렇다고 꼬박꼬박 찾아보고 챙겨보기는 힘들 것 같고 1년마다 만나는 트렌드는 방대한 데이터와 새로움과 낯선 정보들 때문에 나에겐 쉽게 읽을 수 있으며, 당장 와닿는 핫한 트렌드가 필요했다. 그렇기에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는 내 고민을 한 방에 채워줄 책 같았다. 뉴스와 인터넷을 점령하다시피 했던 코로나19, 세계인들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전염병이면서 2020년 순삭에 한몫하고 있으면서, 생활방식이나 소비 트렌드까지 변하게 만든 주범이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는 이 핫하다면 핫한 코로나19로 시작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만들어낸 신조어 '언택트'는 접촉을 의미하는'콘택트'에 부정을 뜻하는 접두사 '언'이 붙어 사용되었다. 언택트는 모바일 사용이 익숙했던 젊은 층에서 반강제적으로 언택트 문화는 40~50대로 확대되며,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 패턴의 변화로 일상은 물론 유통, 마케팅 분야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고 한다. 피부로 와닿는 트렌드들이 등장하다 보니 확실히 더 이해와 공감이 빠르게 됐다. 가볍게 곁 핥기 식으로 알고 있던 용어들의 설명들도 잘 되어있어, 조금 더 깊이 있게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았나 싶다.

기존 트렌드 도서들은 내가 읽기에 관심 분야도 아니고, 사실 호기심으로 읽기에는 두께에 때문에 금세 흥미를 잊기 마련인데, 이 책은 3개월로 나누어져 너무 많지도 너무 심도 있게 다루지 않고 최신 트렌드 키워드 분석과 사례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올드 크러시, 힙트로, 레트로 토피아 낯선 단어들의 등장에 호기심에 눈이 반짝거리기도 했다. 사실 정확한 용어를 모를 뿐이지 두리뭉실하게 알고 있었기에 더 흥미롭게 다가왔을 수도 있겠다. 거기에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브랜드 담당자와 인플루언서의 이야기와 인터뷰등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거기에 정확한 용어나 트렌드는 모르지만, 핫한 트렌드를 접하고 주변에 항상 있었다는게 신기하기도 했다. 친근한 펭수와 유산슬, 카피추의 등장은 반가우면서 조금 더 전문가적 시선으로 바로 볼 수 있었고, 요즘 많이 시작해보는 유트브 컨텐츠에 제작 대한 팁이나 마케팅의 세계에 대해 엿 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니었나 싶다.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드와 키워드 젊은 감성으로 채울 수 있는 책이면서, 브랜딩,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추천하는 책이기도 하고, 흥미로움과유익함을 동시에 잡아 다음 편이 기다려지는 책이다., 사실 호기심으로 읽기에는 두께에 때문에 금새 흥미를 잊기 마련인데, 이 책은 3개월로 나누어져 너무 많지도 너무 심도있게 다루지 않고 최신 트렌드 키워드 분석과 사례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올드크러시, 힙트로, 레트로토피아 낯선 단어들의 등장에 호기심에 눈이 반짝거리기도 했다. 사실 정확한 용어를 모를 뿐이지 두리뭉실하게 알고 있었기에 더 흥미롭게 다가왔을 수도 있겠다. 거기에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브랜드 담당자와 인플루언서의 이야기와 인터뷰등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거기에 정확한 용어나 트렌드는 모르지만, 핫한 트렌드를 접하고 주변에 항상 있었다는게 신기하기도 했다. 친근한 펭수와 유산슬, 카피추의 등장은 반가우면서 조금 더 전문가적 시선으로 바로 볼 수 있었고, 요즘 많이 시작해보는 유트브 컨텐츠에 제작 대한 팁이나 마케팅의 세계에 대해 엿 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니었나 싶다.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드와 키워드 젊은 감성으로 채울 수 있는 책이면서, 브랜딩,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추천하는 책이기도 하고, 흥미로움과유익함을 동시에 잡아 다음 편이 기다려지는 책이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