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똑 책고래마을 38
이경은 지음 / 책고래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조이는 소중한 것을 찾고 있습니다. 혼자서는 찾기 어려울 것 같아서, 친구들에게 물어가며 함께 찾아갑니다. 소중한 것은 까만 나무로 된 몸이고, 부드럽게 만져 주면 노래를 불러서 조이를 기쁘게 해 주기도 합니다. 옆집에 사는 책을 많이 읽은 척척 박사 휴고도 모르고, 산꼭대기 사는 루크도 모릅니다. 부드럽게 만져 주면 노래를 부르지만 가끔 화가 나면 입을 꽝 닫는 이빨이 많이 이 소중한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조이가 이 소중한 것을 찾는 이유는 동생 로이의 생일을 위해 하고 싶었던 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똑똑똑 친구들을 찾아 다니며 그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것을 찾는 과정이 유기적이고 스무고개를 넘는 기분이 들게 합니다. 마지막 친구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면서 로이의 생일 파티로 이야기가 마무리됩니다. 이 책은 조이가 잊어버린 소중한 것을 찾기까지의 여정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퍼즐을 푸는 재미와 상상력을 자극하며 친구들과 한마음이 되는 협동심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똑똑똑 인사하는 듯한 말이 등장하여 조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가진 리듬과 운율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책의 시작하는 부분에 달력 511일에 동그라미가 되고, 마지막 페이지에는 고깔모자를 쓰고 초3개를 켠 케이크를 든 동생 로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주인공 조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이것이 무언인지 궁금하다면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조이를 따라가 함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