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화를 내고 말았습니다 - 일상 속, 화내는 것도 지친 당신을 위한 분노 감정을 관리하는 연습
공진수 지음 / 대림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또 화를 내고 말았습니다. 인생을 돌이켜보면 정말 쓸데없이 화를 냈던 기억이 있고 그로인해 일이 안풀린적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이 책을 한장 한장 읽어보면서 헐~ 내 얘기야 내 얘기야 라며 엄청 집중을해버렸습니다.

책을 잡은지 하루도 안되어 다 읽었던것 같네요 너무 공감을 해서


사람의 화는 의식적인것보다 무의식적인것에 영향을 받아 화가 나온다는것을 기초로 하여 왜 자신이 화를 내게 되는것인가에 대해서 그리고 성장과정에서 느꼈던 체험했던 모든 경험들에 대한것의 원인이 된다는 것 하나하나 정말 저의 이야기를 적어놓은거같더라구요.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나의 잘못에 의한 화를 남에게 풀어놓고 그로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도 생각나고 과거의 여러 사건들을 돌아보며 반성을 하게 되기도 했네요


어떻게 해결해야할지에 대해서는 그렇게 디테일하게 나오진않았지만 또 화를 내야하는 상황이 생겼을때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그 순간을 어떻게 넘겨야 할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책의 막바지쯤에 그 분노의 감정을 다른 좋은 것으로 승화를 시켜주면 좋다고했는데 참고할 만한 것 같았습니다. 가능할지 안할지는 모르겠지만 그 원인을 알았으니 외적요인에서 찾는거보다 내적요인에서 찾아서 분노를 억누르고 긍정적으로 해결해야하겠습니다.


또한 스스로 해결할 수 없을때는 남의 도움을 받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네요 친구들이나 주변인에게도 도움을 받을수 있지만 아마추어가 아닌 전문 상담사나 전문가에게 받고 빨리 스스로의 문제를 파악해서 해결하는게 좋을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