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는 초등 수학 : 평면도형의 이동 - 수학 핵심, 한 권으로 끝내는 ㅣ 그리는 초등 수학
두줄수학연구소 김소연 지음 / FIKAEDU(피카에듀) / 2025년 7월
평점 :
그리는 초등수학...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이 되기 전에 더하기빼기를 떼고, 구구단을 해서 수학은 크게 걱정할 게 없겠다고 생각했고, 초등 저학년때까지는 아이에게 모르는 문제 있으면 갖고 오라고 했지만 없다고 자신있어했습니다.
3학년 어느시기엔가 학원 문제가 어렵다고 하길래 뭔데?라며 봤더니 평면도형이었습니다.
이게 왜 어렵냐고 핀잔을 하며 풀어줬는데 어렵더라구요 혹시나하는 마음에 아이 몰래 답안지를 봤는데 심지어 틀렸습니다.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을 해줄까 고민만 하다가 틀린 채로 학원을 보냈고 아이는 엄마땜에 틀렸다고 징징징....
결국 아이는 학원 선생님의 수업을 받고 이해했다고는 했지만 그날, 딱 그 문제만 이해한 모양입니다.
그렇게 4학년이 되었고 단원평가에서 "보통"을 받았습니다.
이해를 못해서, 개념 파악을 못해서 아이는 도형문제만 나오면 풀어볼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이 책을 만났습니다.
"그리는 초등수학"
처음엔 완강하게 안하겠다고 하더니 하루에 한장씩만 엄마랑 같이 하자는 말에 시작했습니다.
어?이거 배운건데...나 이거 아는데....로 시작한 아이의 열심은 어느 사이 저보다 더 잘하더라구요.
가끔은 일부러 틀려서 이거 나는 왜 답이 달라?라는 엄마의 질문에 어깨 으쓱하며 풀어줍니다.
제대로 이해 못해서 틀리는 부분도 종종 나오기는 해도 처음처럼 무조건 못해 안해는 안하는 도형파트...
분수 부분에서 또 안해 못해 할 파트가 분명 또 나올건데...그 파트에서도 이런 설명이 잘 되어진 책이 있다면 구매할 의사가 생길만큼 아이와 저는 이 책에 흥미를 갖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