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가 되는 방법 - 디자인 전공생을 위한 가이드북
CA 편집부 지음, 정은주 옮김 / CABOOKS(CA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장점과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잘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해요. 나아가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해요.˝ 디자인을 전공하고 NHN을 거쳐 독립한 조수용 JOH 대표가 후배들에게 들려주는 조언은 예비 디자이너들이 깊이 새겨야 할 말이다.(99쪽 참조)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ikim 2013-08-17 1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디자이너가 되는 길 또한 평탄하지만은 않습니다. 나아가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궁극적인 목표인 '좋은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일은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야 합니다. '좋은 디자이너'란 스스로의 입장에서 보면 '행복한 디자이너'로서 지속 가능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겠지요.

이 책에는 디자이너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어떤 교육을 받아야 하고, 교육 기간에는 또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실무 경험을 쌓는 방법과 인턴십을 잘 해내기 위한 방법은,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일은, 클라이언트가 정말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한 방법 등에 대해 선배들이 들려주는 귀중한 조언들이 담겨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