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인간관계론 - 행복한 성공의 바이블
데일 카네기 지음, 유광선.최강석 옮김 / 와일드북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사촌이 읽어보라고 추천해 준 책인데
마침 서평 이벤트가 있어서 (타이밍 무엇?!☆☆
응모해서, 책을 받게 되었다

유명한 책이라
어떤 내용일지 호기심이 일었다

실용서라 그런지 목차가 나오기도 전에
이런 내용이 있었다
활용법, 들어가기 전에
들어가는 질문, 서문

활용법 중 '함께 읽기' 방안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는데
독서 모임을 통해 서로의 경험담을 나누면
더욱 풍성한 독서 효과를 볼 수 있겠다 싶어서
흥미로웠다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개인적으로는
부록 내용도 흥미를 끌었다

각 장의 제목 아래 핵심 내용이 제시되어 있다
각 장 마지막에도
핵심 내용과 질문이 있다

오래된 유명 도서라
이미 책 내용이 세간에 많이 알려진, 어찌 보면 이젠 보편적인 내용이라 여길 수도 있는데
요런 질문이 수록되어 있어서
이 질문에 각자 얼마나 깊이 있는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내용이 다 다르고, 깊이의 차이가 생기지 않을까 싶었다

동명의 데일 카네기 저서를
어떻게 더 실천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에 중점을 두고
두 한국인 저자가 편집, 요약한 책인 것 같은데
부록에는 '카네기 대화술' 내용을 제시했다
핵심 내용이 간략히 정리되어 있는데,
뭔가 구체적으로 적용해 볼 만한 예시들이라서 도움이 되겠다 싶었다.
만약 이 부록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원서를 읽어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첫 부분의 들어가는 질문과 대응되게
제일 마지막엔 나가는 질문이 있었다

책 전반적으로 꼭 읽은 내용과 느낀 점을 정리하고
실천해 보라는 내용이 반복적으로 나왔다.
그래야만 실질적 변화를 이룰 수 있다고 강조 또 강조 ☆

평소 인간 관계나, 대화에 어려움을 겪거나
더 나은 관계나 대화법이 궁금했던 사람에게 실직적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었고

특히 고등학생이나, 대학생, 사회 초년생이라면 한번쯤 읽고
여러 가지를 체화해서 실천한다면
삶의 새로운 국면에서 남들보다는 더 나은 시작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인간 관계나 사회 생활에서의 시행착오도 줄일 수 있고!!

곧 3월인데 고입, 대입, 입사 등 새로운 시작을 맞이 하는 사람에게 선물해도 좋은 책이라 느꼈다

책에서 강조했듯
나도 실생활에 적용해 봐야겠다고 느낀 것들을
잘 보이는 곳에 정리해 두고
반복적, 의식적으로 실천해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인간관계론#데일카네기#와일드북#베베블룸#베베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