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수채화 보태니컬 아트 - 아름다움으로 물드는 색상별 꽃 그림
제니리.엘리 지음 / 이너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미술관련책 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즘 제가 그리고 있는 #수채화 #꽃그림 과 연결이 되어서 너무 유익하게 보고 있어요. 

                                                   
  나의 첫 수채화 보태니컬 아트 



우리 주변의 아름다운 꽃들을따라 그리며 마음을 돌보는 수채화 보태니컬 아트 


책 안에는 섬세하게 표현한 꽃과 열매 25가지가 들어있어요. 

싱그러운 미소를 닮은 작품들이 너무 예뻐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보태니컬 아트 작품을 좋아하는 분

수채화에 입문하는 초보자

식물을 사랑하는 분

일상에 지쳐 힐링이 필요한 분

학생부터 어른까지 그림을 좋아하는 분 




많은 분들이 함께 해 볼 수 있는 분야라는 걸 알 수 있어요. 

나이를 가리지 않고 학생부터 부모님들까지 해 볼 수 있는 그런 영역이 아닐까 해요. 


시작전 준비물 12가지를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해주었어요. 

그리고 32색 물감의 색과 이름이 적힌 색상표를 넣어주어서 

초보들이 처음 접하기에 유용해 보여요. 


꽃그림이다보니 조금은 색과 표현이 중요해요. 

거기다 보태니컬 아트라는 분야는 많이 섬세하고 묘사가 많이 들어가는 그림이라

전사하는번, 면적에 따른 세필붓 사용법과 색의 농도 조절하는 법, 무채색 만드는 법까지 

아주 자세하고 친절하게 담아주셨어요. 

수채화 기법을 이용한 연습 예제 중 하나인 양귀비를 그려봤는데 순서에 따라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겠더라고요. 

꽃그림을 그리기에 어렵지 않게 

습식, 건식, 그라데이션, 라인 등.. 기법별로 표기 되어있고, 

수술이나 작게 표현된 부분 같이 자세히 봐야할 부분은 

확대 부분을 별도로 담아주셔서 유익했어요.



재료에 있는 세목 스케치북이 있어서 세목에 그려봤고, 

쿰 붓이 없어서 바바라 0호, 2호 붓을 사용했어요. 


요즘 계속 꽃그림을 그리고 있는데 

붓 사이즈가 중요한 분야가 보태니컬아트가 아닐까 해요 

역시 세밀한 작업을 하는 수채화이다 보니 

미술관련책이 많이 도움이 되네요.


그리고 색상별 꽃그림 그리기를 할 수 있어요.

노란색, 살몬색, 분홍색, 빨간색, 주황색, 자주색, 보라색, 파란색, 하늘색, 초록색, 흰색까지

다양해서 따라해볼 수 있게 해주셨어요.





책의 저자이신 제니리 작가님은 도서관 프로그램에서 색연필보태니컬로 인연이 있어요. 

너무 궁금했던 수채화보태니컬아트 책을 만들어주셔서 얼른 만나보았답니다. 

꼼꼼하고 섬세하신 작가님과 같이 책 또한 아주 섬세했고 

따라해볼 수 있게 설명을 잘해주셔서 너무 편했어요!



어떤 색이 필요한지 비율은 어느 정도인지까지 상체히 담아주셨고 표현기법도 적어주셔서 

꽃그림에 관심있는 분들이면 누구나 해볼만하실거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활용해보고 주관적으로 적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