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종이오리기 종이오리기 시리즈
이마모리 미쓰히코 지음, 이수미 옮김 / 진선아트북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종이를 좋아하는 나에게 이책은 참으로 흥미진진한 책이였다.

이 책을 보는 순간

아이들의 사진을 쌓여만가고, 쌓인 사진들을 밋밋하게 정리하기보다는

종이를 오려서 아이들 사진을 정리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는 책이 오는날부터 하자고 나를 졸랐지만,

선뜻 손이 가지 않던 나는 하루하루 미루다

날이 좋은 날 아이와 함께 종이를 오리기 시작했다.

 

 아이와 함께하는 종이오리기

 

아직은 가위질이 서툰 아이

그렇지만 종이를 오리면서 종이를 오린다기보다 좀더 섬세한 작업을 하면서

아이의 소근육과 그리고 집중력이 발달이 되었다.

오릴모양을 그려서 주면 아이는 종이본을 다 오릴때까지 말도 한마디 하지 않았다.

나 또한 종이오리기 삼매경에 빠져서 아이와 함께

차분하게 서로 종이를 오리면서 즐겁게 지낼 수 있었다

 
아이는 처음에는 복잡하지 않은 사과를 학종이에 그려주었다.

그랬더니 슥슥싹싹, 어려운 부분은 도움을 주고 가위질이 서툰 아이에게 큰부분을 남겨주었더니

이쁜 사과를 만들어냈다.

 

두번째로 고른 꽃

학종이는 너무 작아서 집에 있는 포장지를 이용해서 그려주었다.

그렇지만 넘 힘든지 엄마에게 ...

그래도 재미있다고 옆에서 하하 호호

 

개구리를 그려달려고 해서 개구리를 오려주었다.
그리고 부직포로 무대를 만들었더니

"옛날, 옛날에 개구리가 살았어요. 그런데 사과가 뚝 하고 떨어졌어요.

그래서 개구리가 사과위에 폴짝 뛰어 올랐어요." 하면서 스토리를 만들어낸다.

그 모습이 너무나 신기하고, 사랑스러웠다.

종이를 가위로 가지고 오렸을 뿐인데 이런 생각을 해내다니...

 

앨범정리하기

 

테마를 나비로 정하였다.

나비는 작은 아이가 가장 좋단다. 그래서 앨범에 나비로 장식하기로 했다.

 

나비를 그려주었더니 가위질을 이상하게 하더니 새로운 나비를 만들어냈다.

난 삼각접기 두번을 해서 가위질을 했는데, 그림을 잘 그리기 못해서 처음엔 실패..ㅎㅎ

역시 사람은 실수를 바탕 삼아서 성공을 할 수 있구나 하고 생각을 하고

다시 그림을 그리고 골지포장지에 삼각접기의 여섯번을 했다.

포장지의 두께가 있어서 그런지 작은가위는 조금 버거웠다.

 

하고나니 좀더 간단한 나비로 하는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는 사각접기를 활용

학종이는 작아서 두번접기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처음에는 포도를 생각하고 했는데 요것도 마찬가지로 실패...

왜 처음은 항상 실패인지...ㅜ.ㅜ

두번째 택한 블루베리 다시 종이에 그려서 오렸다...성공

 




행복한 종이오리기는 나에게 좋은 선물이였다.

아이랑 같이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고, 더불어 사진을 정리하면서

잠시 기억을 되살릴 수 있었던 시간들이였다.

실패한 작품들도 다 사용을 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