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말이 됐어요 듬뿍그림책 3
지메나 텔로 지음, 조경실 옮김 / 듬뿍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 엄마가 말이 됐어요 ]




지메나 텔로 글, 그림 / 조경실 옮김

듬뿍









제목이 눈을 사로잡네요.

엄마가 말이 됐어요.

왜 말이 됐을까요?






엄마는 늘 뛰어다녀요.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주고, 회사를 가고, 퇴근하며 마트에서 장보고, 아이들 학원에 데려다주고,

수영 마친 동생을 데려오고, 소아과에 가고, 영어학원에 가고..

우와.. 엄마 너무 바빠요.

슈퍼우먼이 되어도 불가능한 일들을 혼자서 아이 둘 데리고 하고 있네요.







모든것을 바쁘게 뛰며 해내던 엄마..

모든 것이 엉망이 되었어요.

아침에 버스를 놓치고, 학교에 지각하고, 엄마가 일이 늦게 끝나는 바람에 아아들을 늦게 데리러 가고,

바이올린까지 잃어버려서 아이가 선생님께 혼나고...

정말 상상도 하기 싫은 꼬인날이네요.






다음날 아침. 엄마가 변해버렸어요.

말로요.

모두가 놀랐지만, 말이 된 엄마와 함께 하루 하루 일정을 소화해냈어요.

말로 변한 엄마 덕분에 늦지 않게 다닐 수가 있어 좋네요.







그러나, 말이 된 엄마...

점점 불편한 일들이 생기네요.

아이들과 손 잡아줄수도 없고, 함께 밥을 먹을 수도 없고, 밤마다 아이들을 껴안고 '잘 자'라고 말해줄수도 없었어요.

어쩌면 좋을까요?

 






다음날 아침..

엄마가 다시 돌아왔어요.

다시 돌아온 엄마... 이젠 예전처럼 조급해하며 빨리 빨리 달리지 않고, 느긋해졌어요.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 깨달은것 같아요~~ ^^**





 





나와 100% 똑같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일하는 엄마이다보니.. 어느정도 공감이 되네요.

집안일과 회사일을 다 하고, 아이들을 돌봐야하는 상황.. 말이죠.


항상 시간이 부족하고, 뛰고, 운전 속도를 더 내야하고..

참 힘들때도 많지만....

그래도 여유를 찾아가며 해야겠어요.


아이들과 이책을 함께 읽고나서 엄마도 말이 되어볼까? 했더니 처음엔 좋아요 하더라구요.

그러나 말이 된 엄마로 흉내냈더니...

아니라고. 그냥 엄마로 있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ㅋ


아이들이 직장맘인 저를 이해해주길 바라며 책읽기 했답니다.

아직 어려서 어느정도 이해해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아주 조금은 이해해주길~~~ ^^**




말이 아닌 엄마로 꼭 안아줄 수 있어 좋네요~~~ ㅋㅋㅋ

바쁘고 몸 피곤하지만. 아이들 손잡아주고 안아주는 시간을 더 갖아봐야겠어요~~

무엇이 중요지 알고 있으니 말이죠~~ ​ 












by. 홍홀릭홀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