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독에 빠진 여우 - 1학년 1학기 국어활동 수록도서 명작동화 보물창고 2
안선모 지음, 김미은 그림 / 보물창고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꿀 독에 빠진 여우 ]




안선모 지음 / 김미은 그림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다는 책~

[ 꿀 독에 빠진 여우 ]


제목만으로도 너무너무 궁금한 이야기죠?

왜 여우는 꿀독에 빠진걸까?






이 이야기는 숲속 나라에서 벌어진 것이랍니다.



울고 있는 너구리...

곰이 왜 우는지 물어봤더니...
 

여우랑 재주넘기 내기에서 져서 집을 빼았겼다네요.

게임으로 집을 빼앗다니... 여우.. 너무 하죠.

곰은 불쌍한 너구리에게 산딸기를 주며 힘을 내라고 합니다.




 



꾀 많은 여우 곰에게 다가갑니다.

곰에게 나무 위에 있는 꿀을 따서 나눠먹자고 하네요.

곰이 올라가서 던져주면 여우가 아래에서 받겠다는 것이죠. 과연.. 여우가 정말 그렇게 할까요???

곰이 꿀을 따서 던져주자. 여우는 받아서 도망갑니다.

이런....


 





제 1회 숲속 동물들의 달리기 대회가 시작되었어요.

토끼, 노루, 얼룩말, 여우가 참가했답니다.



 




이번엔 여우가 정정당당히 달리기 시합에 임했을까요?

오  저런... 동물들이 하나 둘.. 넘어지고 찔리고...



 




결국 여우가 이겼네요.

이번에도 여우의 꾀가 숨어 있었어요.

 






꿀 독을 선물로 받은 여우..

달리기에서 이길 수 있도록 도왔던 동물친구들에게 꿀을 나눠주지 않고 혼자 먹을 욕심이 났어요.

화가난 동물들을 피하다 여우는 꿀 독에 빠지게 된답니다.



 



어떤 친구가 되어야 하는지 생각해보게 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네요.







+










아이와 함께 책읽기 해봤답니다.



 



꾀많은 여우의 나쁜 행동에 이러면 안되는데.. 하면서 보았답니다.

욕심많은 여우. 친구들을 괴롭히면 안돼!! 하면서 말이죠.

결국 꿀독에 빠진 여우를 보고.  나쁜 행동의 끝은 좋지 않음을 배우게 되었답니다.

책을 다 보고, 어떤 친구가 좋은지, 어떤 친구가 나쁜지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자신있게 이야기 하더라구요.

여우는 나쁜 친구이고, 곰이 착한 친구라고요.

본인도 곰처럼 착한 친구가 될꺼래요~

어린이집에서 착한 행동 쫌~~ 더 많이 할 수 있겠죠? ^^​


즐거운 책읽기를 통해 어떤 친구가 되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 좋았하답니다.

이 책 덕분에 또 지혜를 얻었어요.


 

 


 




by. 홍홀릭홀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