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게 - 덴마크 사람들의 행복을 내 품으로
엘리아스 라르센.조니 잭슨 지음, 한정은 옮김 / 영림카디널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 휘게 ]




 



엘리아스 라르센, 조니 잭슨

영림카디널






따뜻하고 편안하고, 달콤하고 향기롭게!!

내 안에 있는 행복 찾기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히는 덴마크 그 중심에 휘게가 있다. -


휘게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길고 어두운 스칸디나비아의 겨울을 밝혀주는 촛불과 타오르는 벽난로,

그리고 친구나 가족과 함께 보내는 아늑하고 즐거운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휘게는 언제나 덴마크 사람들의 정신 속에 스며들어 있는 삶이 본질이다.









휘게?

 책 제목을 보고..  처음 들어보는 단어라.. 너무 궁금했어요.

휘게.... 그리고 행복지수 1위의 덴마크..

어떤 관련이 있는 건가.....


 

책을 다 보고 났더니.. 휘게에 대해 느껴지는 것은 행복이었고, 사랑이었어요.

그리고, 따뜻함.. 함께함.. 자연스러움..


덴마크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만들 수 있었던 삶의 정신... 휘게...가 그 중심에 있었던 거였어요.  





​휘게를 알려주는 책.

덴마크 사람들의 휘게를 통해 나에게도 휘게를 찾게 해주는 책.

너무나도 이쁜 사진이 가득한 책

휘게 보여드릴께요.








+







휘게를 단어로 표현한다면 압축되는 것들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답니다.


촛불, 포근한 담요, 듬직한 통나무 장작더미, 자연에서 보내는 하루, 행복한 친구들, 핫초코


이 사진을 보니.. 어떤 느낌이 드나요?  전.. 편안함과 따뜻함이 느껴지네요.

 






인생은 본래 가장 멋진 동화이다.

라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말처럼.

덴마크 사람들은 동화처럼 예쁘게 살고 있는 듯 보였어요.

휘게로 무장하고 말이죠~~

 






책에서는 덴마크 사람들의 일상속의 살아있는 휘게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어려운 것이 아니었어요.

아주 기본적인 자연친화적인 것~  이것을 말하고 있답니다.

 

자연 채광을 최대한 활용하기, 패브릭 소품으로 아늑하게 꾸미기, 신선한 공기 마시기 등 





 



 




우리도 손쉽게 '휘게' 할 수 아이템도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포근함이 물씬 풍겨 나는 소품들과 함께 한다면 휘게 지수가 올라가겠어요.

머그 코지 만들기는 정말 따라 해보고 싶네요.


라벤더 주머니 만들기, 머그 코지 만들기, 펠트 슬리퍼 만들기 등 소개 되고 있답니다.






 

휘게는 날씨와 상관없이 최대한 멋진 야외 활동을 즐기며 자연과 하나되는 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겨울 바닷가 걷기, 자전거 타기, 숲길 걷기, 일몰 바라보기, 별 바라보기 등

삶의 찌든 모든 것을 다 내려놓고.. 자연과 하나되다 보면.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 버리게 되는 것..

이게 바로 휘게네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것... 휘게...



 

 






우리가 살면서 느낄 수 있는 것들 속에서도 휘게는 있는데요.

이런 것들은 아주 작은 소박한 기쁨이 되죠.


기분 좋아자는 영화보기, 친구들과 게임하기, 좋은 음악 듣기


사실.. 이런거 할때 정말 행복하잖아요~~  휘게하게 말이죠.






그리고,  휘게의 가장 중심에 있는 가장 가장 중요한 것!!!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


이것이었어요.




휘게책을 읽고나니...

휘게... 스럽게 살아보고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드네요.

그리고, 지금 나도 휘게 스럽게 살고 있는 것이 있다는 생각도 들고요~~~ ^^


따뜻함이 묻어나는 책을 만나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by. 홍홀릭홀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