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영 숫자 그림책 시리즈 2
캐드린 오토시 글.그림, 이향순 옮김 / 북뱅크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Zero, 영 ]


 


 


" 하나하나 다 다르지만 모두 특별하다! "



 

[ One 1 ] 에 이은 숫자 그림책 두번째 이야기.

One 도 너무 재미있게 봤었는데 말이죠.

숫자를 다르게 보는 기발한 상상력이 대단해요~


이번엔 주인공이 ~~ 숫자 0 이네요.



 

​자존감에 대한 안내서~

[ Zero, 영 ] 내용 소개해드릴께요~


0은 자기 자신의 모습에서 커다란 구멍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다른 숫자들을 부러워하죠.

0 자신은 셀수 없는 숫자이기 때문이에요.

 


 

숫자 1이 부러운 0은 자기 몸을 당겨도 보고, 쭉 늘여도 보지만, 1처럼 되지 않았어요.

8과 9가 다가와 자신들 처럼 변할 수 있으니 해보라는 말에 시도해보지만...

0은 0일 뿐이었어요.


 

숫자들 사이에 끼어 놀수 없다고 생각한 0~~~~

7은 상냥하게 말했어요. 


" 0, 너 자신을 잘 들여다봐."

" 아무것도 아닌 숫자란 없어, 너도 자신의 좋은 점을 한번 찾아 봐."

자신감을 찾은 0 ~~~~

 

모든 숫자들과 함께 새로운 시도를 해봅니다.

0 과 함께 커다란 숫자를 만들어 보는 거죠~~


 


0 은 알게되었어요.

숫자가 커지는 것은 0 자신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요.




 

책 내용 너무 좋죠~~~

 책을 읽으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아무것도 아닌 나, 특별할 것 없는 나,

과연 뭘 할 수 있을까? 질문하게 될 때. 또는 낙심하게 될 때..

답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책~~

[ Zero ]


나 혼자서는 뭐가 될 수 없지만.

누군가와 함께 한다면~

 서로서로 힘을 합쳐 멋진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네요.

 나 혼자서는 안된다는것!!!

 꼭 누군가와 함께 해야 한다는것!!

함께 할 때 무언가를 이룰 수 있다는것!!!

그리고, 누군가 힘들어 할 때 함께 해줄 누군가는.... 내가 되어야 한다는것!!

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우리가 세상을 사는 것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 공동체의 구성원이기 때문이겠죠?


아주 쉬운 숫자를 가지고, 이렇게 심오한 이야기를 들려 줄 수 있다니.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책 뒤에 보면, 어느 독자가 이 책을 읽고, 집단 따돌림을 극복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럴것 같아요. 공감 100% 되니까요~



 

큰 아이에게 책 읽기 해줘봤어요.

아이가 이 책을 이해 할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말이죠.


친숙한 숫자가 나오니.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0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데.

' 엄마~ 0이 숫자들 뒤로 가서 같이 있으면 되는데~~ '

하는거예요.

어머나, 저. 진짜 깜짝 놀랐어요. 결론을 알아버렸네요.



 

서로서로 힘을 모아 함께 할때 무언가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 알게 되었겠지요?


 


[ Zero, 영 ]


유아 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들에게까지 추천해주고 싶은책이에요.

강력추천!!!


 



    by. 홍홀릭홀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