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창의력 한글 쓰기 : 기초 낱말 - 쓰고 그리고 칠하면서 머리가 좋아지는 4~6세(만 3~5세) 톡톡 창의력 시작하기 10
창의수학연구소 지음 / 한빛에듀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톡톡 창의력 한글쓰기 기초낱말 +

 

 

 

 

 

 

J군은 5세예요.

 

얼마전부터 J군이랑 한글단어카드 구입해서 읽기 하고 있답니다.

일주일에 단어카드 5개 선택해서.. 아침, 저녁으로 읽게 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혼자서도 카드 보고 잘 읽더라구요~~~

 

 

ㄱ, ㄴ, ㄷ, ~~~ ㅏ, ㅑ, ㅓ, ~~~~

부터 시작하지 않았어도. 글자를 통으로 보고 읽어요.

 

집에 있는 한글카드는 동물, 사물 이름 나오는거라..

내용도 부족하고.....   쓰기연습도 시키지 않아....  많은 아쉬움을 갖고 있던 중에...

 ' 톡톡 창의력 한글쓰기 기초낱말 ' 책을 알게 되었어요.

 

 

엄마와 함께하는 한글 홈스쿨링으로 좋겠지요?

 



 

 

 

J군.. 책을 받고선...... 엄청난 관심을 보이며. 빨리 하자고 조르네요~~~

책 표지를 이리보고~ 저리보고~~~ㅋ

   

 

 


' 톡톡 창의력 한글쓰기 기초낱말' 을 시작하기 앞서..

책 한번 둘러봤어요..

 

 

책을 열어보니..  << 부모님~~ 이렇게 도와주세요~~ >> 라는 글이 눈에 들어오네요~

 

 ** 큰소리로 읽고, 쓰고 그릴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하며 풀어주세요~

** 아이의 생각을 존중해 주세요~

 

맞아요. 알면서도 깜빡 깜빡하는 것들... 책을 진행하기 전에 꼭 마음에 새기고 해야겠어요.

 

 

 

 

 

책 차례가 궁금해서 봤더니..    16가지 주제로 진행되네요.
( 제일 먼저. '우리 가족'이 나오는데....  그냥.. 뭉클하니.. 좋아요.. ㅋㅋㅋ )

 

 

 

 

 

그리고, 책과 함께 낱말카드 공부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올려놓았다는 정보가 있어요.

J군과 평상시 하던데로.. 카드 읽기 하면서 진행하면 좋겠어요~~ ^^

출력하러 고고씽~~

한빛에듀홈페이지(http://www.hanbit.co.kr/edu/)
 

 

 

 

책 속을 조금 보여드리면요~~~

 

제 가슴을 뭉클하게 했던.. 첫번째 주제 '우리 가족' 편이에요. ㅋㅋㅋ

 

' 우리 가족을 소개할께요.'

스토리텔링처럼.. 풀어나가고 있어요.

J군에게도 가족 소개 시켜봐야겠어요.

 

주제별로 따라쓰기, 줄 연결하기, 낱말 완성하기 활동이 들어 있답니다.

 



 

 

 

 

 

 

다른 주제들도 스토리텔링으로 시작되요~~~


 

 

 

 

+

 

 

 

 

 

J군과 ' 톡톡 창의력 한글쓰기 기초낱말 ' 진행했어요~

 

우선.. 수업진행을 하려면~ 한글카드가 있어야겠지요?

출력해서. 손코팅지 붙여 만들어 놓았어요.^^

​ 

 

 

 

 

 

 

 

J 군과 본격 시작~

 

첫번째 주제인 '우리 가족' 진행해요~~


 

 

우선. 카드 몇번 따라 읽게 하고~

엄마가 말하는 단어 찾아보게 했어요~

​ 

책을 열고, 시작해 봐요~

  

 

글자 연결하기도 잘 하네요~



 

 

 

 

 

 

벌써 첫번째 주제 우리 가족이  끝났네요~~

오래 걸리지 않아 좋아요~

(낱말을 써 넣어 이야기 완성하는 부분은 엄마 손 잡고 적었어요~)

 

 

 

 

 

 

 

 

마지막으로 카드를 이용해 정리 했어요.

잘 기억하고 있는지요~

나, 동생, 엄마, 아빠~ 카드 잘 찾았어요.

 

    

    


 

 

  

 

스스로도 만족스러운지~~~

기쁨의 만세

 

 

 

 

 

 

 

 

 

+

 

 

 

 

J군과 ' 톡톡 창의력 한글쓰기 기초낱말'을 진행 해보니~~~

 

하루 10분씩~~~

매일 매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부담되지 않으면서..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며 즐겁게 진행할 수 있는 '톡톡 창의력 한글쓰기 기초낱말'~~

제 마음에 쏙~~~ 드네요~~ ^^

 

 

 

 

 

4-6세(만2-5세) 아이들~~   특히 이런 아이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 자유로운 낙서 활동이 시작되는 4세부터 창의적 놀이가 필요한 아이

*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수 있는 손의 힘을 기르고자 하는 아이

* 그리고 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문제 이해력을 높이려는 아이

* 재미있는 활동으로 집중력과 관찰력, 창의력을 기르려는 아이

 

 

 

 

 

 

< 톡톡 창의력 시리즈 >

4세부터 초등 전학년까지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참고해두면 좋겠어요~~

 

 

 

 

 

by. 홍홀릭홀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