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위스퍼 - 행복한 엄마들의 아기 존중 육아법 베이비 위스퍼 1
트레이시 호그, 멜리다 블로우 지음, 노혜숙 옮김, 김수연 감수 / 세종(세종서적)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도 책이지만 먼저 이책의 특별 부록인 시디를 추천하고 싶네요. 아마도 국내에서 다른 시디에서는 들어볼수 없는 노래들인것 같은데 정말 좋습니다. 자장가만 따로 나온 시디는 사려고 해도 별로 없는데 이 시디 한장이면 저희아기 30분 안에 잠이들어요. 음악도 들으면 들을수록 좋구요. 가사는 더욱 좋네요. (해석을 읽어보니..)

사실 이 책은 영국의 20년 베테랑 간호사가 자신의 경력을 바탕으로 쓴 책이라 우리나라의 육아 문화와는 조금 차이가 나는걸 느낍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아기가 태어나면 온 집안이 전적으로 아기에만 신경을 쓰게 되지요. 그러다보니 산모는 힘든 육아와 바쁜 생활속에서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치고 자칫하면 정체성을 잃고 우울증에 걸리기도 합니다.

이책에서는 물론 아기를 더욱더 잘 이해하고 키우기 위해 쓰인 책이지만 제 7장에서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심층적으로 다루고있어서 어떤면에서는 엄마 뿐 아니라 가정을 다루었다고도 생각됩니다.

임신하고 있는 산모나 신생아를 둔 엄마가 읽으면 더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저처럼 돌이 지난 아가를 둔 엄마한테도 구체적인 사례들로 아기의 상태와 심리를 작성해놓은것이 도움이 됩니다. 내용도 좋지만 자장가 cd때문에라도 정말 권하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