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부영 Chicka Chicka Boom Boom (Paperback + Tape) - 노래부르는 영어동화 ㅣ [노부영] 노래부르는 영어동화 313
로이스 엘럿 그림, 빌 마틴 주니어 & 존 아캠볼트 글 / Aladdin / 2000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제목만 알고 있었던 어느날 우연히 아기를 재우면서 소곤소곤하는 목소리로 '치카치카붐붐' 하며 리듬에 맞춰 등을 두드려 주었는데 아기가 너무너무 재밌어 하는거예요. 해도해도 재밌어하더니 결국 웃으며 잠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내용은 저희 아이한테 조금 이른감이 있었지만 사주었답니다. 아직 알파벳을 알 시기가 아니라서 지금은 그냥 책의 그림만 보여주곤 한답니다. 그림이 단순하고 귀여워서 알파벳을 모르는 상태지만 그림만은 흥미있게 보는 것 같아요.
대신 테잎은 자주자주 들려주고 있는데 아기뿐 아니라 엄마인 제가 더 신이 난답니다. 아이는 아직 이해를 못하겠지만, 내용이 아주 재미있어요. 나중에 알파벳을 가르칠 때 이책을 활용하면 아주 좋겠다 하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글도 이렇게 즐겁게 노래부르며 쉽게 배울수 있는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영어 그림책을 살때는 꼭 테잎이 첨부된 것으로 사실 것을 권하고 싶어요. 책만 보는 것이 50%정도의 재미가 있다면 테잎과 같이 보는 것은 200%이상의 재미와 효과를 기대할수 있을정도입니다.
그리고 또 내용이 단순한 것일수록 번역본이 아닌 영어로 되어있는 책으로 사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몇권을 영어로 된것과 번역본을 같이 샀는데 현재 번역본은 별로 보지 않고 있거든요. 영문본은 테잎의 노래를 들으면서 책내용을 거의 다 외우게 되었고요. 그리고 짧은 내용일수록 번역이 좀 허술하고 리듬도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 책, 저는 테잎을 아기랑 같이 듣고 있는데, 저희 아기는 요즘도 제가 치카치카 붐붐 하고 말만해도 웃는 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