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 도시를 바꾼 예술가들 - 벽화 마을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사회탐구 그림책 6
F. 이사벨 캠포이.테레사 하웰 지음, 라파엘 로페즈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사는 도시,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의 급한 성격으로 참 빠르게 도시가 변화되어 가고 있지요. 그래서 한쪽에서는 굉장한 고층 빌딩과 화려하고 예쁜 건물들이 있고, 다른 한쪽에서는 옛날에 머물르고 있고....개인적으로는 옛것을 잘 지켜서 그 나라를 상징하는 한옥건물들로 지어진 요즘 식당, 펍, 카페들이 참 좋더라구요 서론이 길었네요 그림책을 통해 도시의 건물들도 어둠에서 빛으로 바뀔 수 있고 그걸 할수 있는 사람들이 내가 될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줘요 




회색도시에 살고 있는 미라는 끄적이고 그림그리는 것을 좋아해요 저도 어릴때 끄적이는 것을 좋아해서 일기를 자주 썼었는데 그때 썼던 일기들을 보면 저는 참 내면에 대해 늘 고민하고 우울하기도 했고 웃기기도 했고 그랬어요 

 

전 그런 추억을 생각해 보았고, 미라를 보면서 제 딸도 이 아이와 비슷한 면이 있더라구요 딸도 공감했구요





미라도 주변 분들에게 본인의 그림들을 나눠 주는 것을 좋아하고, 제 딸도 유치원에서 만들고 그려온 것들을 매일 가져와서 나눠 주고 보여주는 것을 좋아해요 전 그런 아이의 마음을 읽어 주고 미안하지만 몇일뒤 조용히 버릴때도 있긴 해요 너무 많거든요....ㅠㅠㅋㅋ





미라는 칙칙한 회색빛을 가리기 위해 그늘진 담벼락에 반짝이는 태양을 붙여 놓았어요 

 

이 작은 변화가 다른 이들의 마음을 움직였나 봐요 







벽화를 그리는 화가 아저씨가 미라의 태양그림을 통해 함께 그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나 봐요. 


우리도 누군가가 좋은 의도로 어떤 일을 하면 주변에서 함께 도와 주기도 하잖아요 이 마을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게 바뀌고 있어요

 




미라와 화가아저씨와 함께 하니 마을에 활력이 더해져서 다른 이들도 함께 그리게 돼요 그림책의 그림들이 참 이국적이고 색감이 좋아서 저와 딸의 마음도 함께 즐거워 지게 했구요



어제는 딸이 자기 전에 이 책을 아빠가 읽어 줬으면 좋겠다고 하면서 함께 했는데 둘이서 조잘조잘 이야기 하는 모습이 책을 통해서 대화를 나눌수 있다는 기쁨을 느끼게 해줬어요 





회색도시를 바꾼 예술가들 이야기는 실제 미국의 이스트 빌리지 이야기라고 해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비슷한 동네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구요~^^





저 어릴적에는 예술이라는 건 어렵다고 생각이을 했었어요 돈도 많이 들구요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꼭 유명해져야만 예술가가 아니라 어두운 주변을 작은 변화하나로 빛을 알게 해주고 누군가가 위로와 희망을 얻게 해준다면 그것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 예술가이라고~ 그런 생각을 했네요 


누군가가 산책하다 벽화를 보면서 그림을 감상하고, 그 그림을 통해 마음이 따뜻해 지고, 또 언덕마을 무너져 가는 오래된 동네에 그려진 벽화들로 그들이 그 그림들을 통해서 희망을 볼수 있게 되기를 응원하고 싶네요 그런 벽화마을이 많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