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라면은 절대로 불어선 안 돼 - 제26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보름달문고 100
김지완 지음, 김지형 그림 / 문학동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컵라면은 절대로 불어선 안 돼'는 평범한 아이들의 일상 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동화집입니다.

'컵라면은 절대로 불어선 안 돼'는 학원 앞 편의점에서 일어난 5분간의 사건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오슬기가 레벨 테스트를 앞두고 어떤 라면을 선택할지를 고민하며 전자레인지 앞에 서는 라면을 끓이는 3분 동안 일이 벌어집니다.

낚시모자를 푹 눌러쓴 전자레인지 요정이 등장해, 오슬기에게 다른 사람의 몸으로 살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안하지만, 오슬기는 지금 자신의 자리가 가장 소중하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의 솔직한 사고방식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내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의 가치와 중요성을 전달합니다.

‘컵라면은 절대로 불어선 안 돼’라는 작은 원칙 또한 단순한 요리 지침을 넘어, 모든 순간에 정성을 기울이고 원칙을 지키는 것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생각을 남깁니다.

'컵라면은 절대로 불어선 안 돼'는 평범함 속에서 삶의 본질을 따뜻하고 재미있게 이야기합니다. 유머러스하면서도 감동으로 사소한 일상 속 소중한 순간의 가치를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책입니다.

#문학동네 #컵라면 #김지완 #원칙 #평범 #감동 #어린이문학상 #대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