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산 술바위와 효자
김옥재 지음, 인천광역시 기획 / 한림출판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문학산 술바위와 효자'는 인천 문학산에 전해 내려오는 전설을 따뜻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이야기에요.

가난하지만 마음씨 착하고 성실한 효자와 아버지의 소박한 일상, 그리고 그들의 삶의 에 찾아온 선택과 변화를 통해 여운을 남깁니다.

이 책은 가난 속에서도 밝음을 잃지 않고 아버지를 지극정성으로 모시는 효자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하루하루 나무를 하며 근근이 살아가는 그는 물질적으로는 부족하지만, 어느 날 우연히 만난 스님으로 인해 효자의 인생은 달라지게 됩니다.

대개 전래동화나 옛이야기, 설화에서는 권선징악이나 주인공이 시련을 겪은 뒤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단순히 행복한 결말로 끝나지 않고, 선택의 중요성과 그에 따른 결과를 다룹니다. 이는 선택에 대한 책임이 뒤따른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생각해보게 하고 있어요.

저도 어릴 때 이 이야기를 접했는데, 가까이 인천의 이야기라 그런지 더 반갑고, 문학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효자의 감정이 그림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되어 이야기가 더 흥미로워요. 아이와 단숨에 읽었답니다.

'문학산 술바위와 효자'는 효자와 아버지에 대한 사랑, 그리고 선택에 따른 결과를 담담하게 그려내 가족의 소중함과 삶의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옛 이야기를 통해 우리 전통인 효의 아름다움과 교훈을 느껴볼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문학산 #인천 #술바위 #옛이야기 #설화 #한림출판사 #효자 #전래동화 #권선징악 #교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