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께이, 한만구 한림아동문학선
임혜령 지음, 이수영 그림 / 한림출판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오께이, 한만구'는 세대를 뛰어넘는 한만구 할머니와 손녀의 일상을 그린 따뜻하고 재밌은 작품입니다.

일반적인 할머니와는 달리, 한만구 할머니는 어디서나 장난을 치고 방귀를 뿡뿡 뀌며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듭니다.

한만구 할머니의 말버릇 '오께이'가 더 약올리는 것처럼 들립니다. '오케이'가 맞는 발음이라고 몇 번이나 일러줘도 안고치는 '오께이'. 할머니의 오께이가 손녀에게 오케이였던 적은 없었어요.

그런 할머니에게 맨날 당하기만 하는 손녀 민진이는 점차 할머니의 진심을 알아가며 서로를 이해하게 됩니다.

이 책은 가족 간의 소통과 세대 차이로 인한 갈등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며, 그 속에서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합니다.

한만구 할머니의 엉뚱한 행동들은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고, 그 속에 손녀에 대한 깊은 사랑과 배려가 담겨 있어 감동까지 줍니다. 재밌는 에피소드 속에 녹아있는 따뜻한 메시지는 마음에 큰 울림까지 전해줍니다.

'오께이, 한만구'는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세대를 넘어 서로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돈독히 해보는 건 어떨까요.

#한림출판사 #오케이 #할망구 #한만구 #오께이 #말버릇 #세대 #방귀 #손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