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버려 버려 스티커 저학년 씨알문고 15
주봄 지음, 이덕화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웅이와 서빈이의 딱지치기 대결'

웅이와 서빈이는 오랜 친구이자 딱지왕을 두고 날마다 치열한 경쟁을 벌였습니다. 그러나 서빈이가 비법 딱지를 소유하게 되면서 웅이는 서빈이에게 딱지왕의 자리를 내주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서빈이가 도깨비의 '버려 버려 스티커'로 버려버리면서 역전이 일어납니다.

서빈이의 비법 딱지와 함께 서빈이까지 잃게 된 웅이는 다시 딱지왕의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지만, 서빈이 없는 딱지치기는 더는 재미있지 않았습니다.

웅이는 진정으로 소중했던 것이 딱지왕 자리가 아니라 서빈이와 함께 딱지치던 순간이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서빈이를 찾으러 도깨비산으로 향했습니다.

도깨비는 받은 것은 모두 가장 소중히 여기며 누구에게도 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웅이는 서빈이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딱지치기의 승자는 누구일까요?

진정한 승리란 상대를 이기는 것이 아니라 함께 있을 때 경험하는 즐거움과 우정을 지키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도깨비산에서 웅이는 서빈이와의 소중한 순간을 회상하며, 우정의 소중함과 함께 진정한 행복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버려 버려 스티커'는 딱지치기 대결을 통해 승리의 진정한 의미와 웅이와 서빈이가 서로의 우정과 소중함을 깨닫는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주봄 #북멘토 #스티커 #딱지치기 #대결 #딱지왕 #도깨비 #도깨비산 #우정 #진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