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살, 명심보감을 만나다 나의 첫 인문고전 8
홍종의 지음, 이갑규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 살, 명심보감을 만나다'는 아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것과 생각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해주는 교육적인 도서입니다. 어릴 때 집에서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우리 아이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고양이 샤미의 시선을 통해 명심보감의 교훈들을 경험하면서, 아이, 부모 역시 같이 배울 수 있어 가치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그 중, '계선편(착한 일을 이어나가라)', '정기편(자기를 바르게 하라)', '계성편(성품을 경계하라)', '근학편(부지런히 힘써 배워라)', '언어편(말을 조심하라)' 등의 내용은 단순히 어린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어른들 또한 명심보감의 깊이가 느껴질 수 있는 내용입니다.

또한 이 책은 주인공인 샤미와 채미의 갈등과 화해 과정을 통해 독자들에게 감동과 교훈을 주면서, 적절한 유머와 재미를 더해 아이들까지 즐겨 읽을 수 있는 명심보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열 살, 명심보감을 만나다'는 독자들이 진정한 의미에서 인생의 깨달음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명심보감의 가르침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많은 독자들이 이 작품을 통해 가치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명심보감 #열살 #나무생각 #어린이나무생각 #샤미 #채미 #교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