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별 봄소풍 생각 키우기 1
카르멘 애그라 디디 지음, 헨리 쇠렌센 그림, 이수영 옮김 / 봄소풍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 별"은 봄소풍 출판사의 생각 키우기 시리즈 중 하나로, 다양한 이야기와 토론을 통해 독자들이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줘요.

제2차 세계대전 배경 하에 크리스티안 왕과 그의 덴마크 국민들의 이야기를 통하여,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과 고찰을 제공해요. 이야기는 덴마크의 크리스티안 왕이 다양한 사람들이 사는 그의 조그만 나라 덴마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작됩니다.

당시 독일의 나치 군대에 의해 덴마크가 점령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왕은 국민들에게 변함없는 신뢰와 용기를 보여주어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유대인을 보호하기 위해 왕이 보여준 지혜롭고 용감한 행동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나치가 유대인들에게 노란 별을 달라고 명령했을 때, 왕은 "별은 별들 사이에 숨겨야 한다"라는 말로 모든 덴마크 국민들에게 노란 별을 달라고 합니다. 이후 그는 스스로 노란 별을 달게 되었고, 이 지혜롭고 용감한 행동은 덴마크 국민들에게 깊은 감동과 존경심을 안겨주었습니다.

"노란 별"은 짧은 그림책임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바꾸는 힘과 깊이 있는 메시지 그리고 시대적 상황과 노란별의 상징적 의미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감동적인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봄소풍 #노란별 #덴마크 #크리스티안왕 #나치 #세계대전 #생각키우기 #존경심 #리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