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를 사랑하게 만드는 신기한 규칙 - 페르마가 들려주는 약수와 배수 1 이야기
김화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에 수학자 페르마 선생님이 놀라는 표정으로 무언가를 응시하고 있어요. 무슨 일이 있는 것일까요?
수학자 페르마를 통해 수를 사랑하게 만드는 이야기로 시작되어요.
수학 하면 막연하게 복잡한 계산, 어렵다는 것이 머릿속에 제일 먼저 떠오를지 모릅니다. 그런 수의 세계를 수학자들의 에피소드들이 같이 곁드려져 수학에 대한 이야기가 거부감 없이 재밌게 나눠지고 있어요.
일단 시작은 수학자 페르마의 이야기로 시작해요. 수학자 페르마 그는 누구인지 업적과 수학자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수를 사랑하게 만드는 신기한 규칙이 생겨나요. 이를 통해 수학교과서의 연관 관계와 함께 수학이 가지가지처럼 이어져 뻗어나가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흔히 알고 있는 자연수와 더불어 수학자 페르마는 삼각수, 완전수, 우애수 등 다양한 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이 책은 일단 수의 여러 가지 성질들을 재미있는 예를 통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헤줘요. 많은 수학자들이 더 큰 완전수나 소수를 찾고자 했으며, 페르마 또한 그랬습니다.
또한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를 다루고 있고, 글을 통해 수를 배우는 과정으로 수리논술 대비에도 효과적인 책이에요.
교과 연계로는 초등 5학년과 중학교 1학년에 해당되어요.
삼각수 이야기, 완전수와 우애수, 소수이야기, 소인수분해,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배수이야기까지 수의 세상은 크고도 바빠요.
각 교시마다 수업 목표가 주어지고, 미리 알면 좋아요를 통해 내용이 시작되아요
그리고 교시의 마지막안 수학 정리로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줘요.
수학자 페르마를 통해 개념을 더 재밌게 설명해주는 수를 사랑하게 만드는 규칙 꼭 읽어 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자음과모음 #페르마 #김화영 #약수와배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