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등고래 수학 공부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38
울산하나문학회 지음, 권혜수 외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슨 책일까요? 울산하나문학회 동시인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중 한 편인 혹등고래 수학 공부에요.
책 표지를 보니 아이와 제가 생각나요. 앞치마를 입은 고래는 엄마고래 같고, 식탁 위에 앉은 고래 두 마리는 아이 고래 같아요. 손에는 시험지인지 연산부호도 보이고, 그림도 연필도 연필깎이도 보이네요. 아이와 수학공부하는 모습. 혹등고래도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네요.
표지를 보고 제일 먼저 혹등고래 수학 공부편부터 찾아 보았어요. 어쩜 제가 생각한 상황이네요. 반가우면서 우리 아이도 저랬었는데 생각이 나네요. 교구로 알려주던 때가 있었는데 말이에요.
혹등 고래엄마가 쌍둥이 아들딸 앉혀 놓고 빵으로 수학 공부를 가르치고 있어요. 문어빵, 오징어빵, 크릴새우빵으로 재미나게 수학공부를 하고 있어요.
혹이 등이의 고래엄마 였네요.
이 책은 크게 3부로 되어 있어요.
1부는 조개섬 이야기, 2부는 연주자 형제, 3부는 파도 우체부가 가는 마을.
바닷가 이야기들이 한 편 한 편 실려 있어요. 그리고 혹등고래 엄마처럼 다양한 고래들을 만날 수 있어요. 이렇게나 많은 고래가 있었나 싶어요.
향고래, 쇠고래(귀신고래), 북방긴수염고래, 범고래, 돌고래, 참돌고래, 미소고래(상광어), 참고래 참으로 많은 고래들이 반겨요.
혹등고래 수학공부 동시집을 읽으며 고래를 만날 방법도 떠올려 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져 보았어요.
동시로 접하니 운율이 느껴져 쉼 없이 보게 되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