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을 읽는 마케팅
이방형 지음 / 21세기북스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이란 분야에 대해서 전부터 관심이 많았었는데 정말 매력적인 분야인것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상품을 잘 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마케팅을 하느냐가 더 중요해진 시대가 온것같다.

이 책의 저자는 SK마케팅앤컴퍼니 사장 이방형씨인데 사실 이름을 들어서는 누구인지 몰랐는데

책안을 살펴보니 그의 안에서 탄생한 작품? 들이 정말 많이 있었다.

물론 내가 알고있는 광고와 서비스들도 다 그의 손에서 태어난 작품들이었다.

시대가 빠르게 변해갈수록 마케팅의 기법도 정말 다양해지고 빠르게 변하는것같은데

이 책은 조금 색다르게 다가오는 이너모스트 마케팅에 대해서 자세하게 보여주고있다.

이너모스트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의 내면과 가치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자 전략이라고 설명하고있다.

그리고 그가 생각하는 마케팅이란 고객에게 제품을 어떻게 팔것인가를 고민하는것이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빼앗는 일종의 연애같은것이라고 말했다.

정말 연애보다 어려운 고객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그 감정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고객의 욕구를 끌어내는 정말 복잡미묘한 고객의 내면을 파악하는일~~

이젠 마케터가 아니라 심리학자가 되어야할까보다.

요즘 내가 자주 사용하는 키프트콘~~이건 정말 시기적절하게 타이밍을 잘 잡아서

성공한 마케팅 사례가 아닐까싶다. 요즘 컴퓨터 하는 사람들이라면 메신져 한두개쯤은 하고있을텐데

그럴때 내 마음을 전하는 작은선물로 키프트콘..정말 멋진 아이디어인것같다.

굳이 만나지 않아도 내 마음을 키프티콘에 담아서 편리하게 보낼수있고

아이템도 젊은층이 좋아할만한 커피나 스낵류로 주머니사정도 고려해서 만들어진것같아서 정말 마음에 든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기위해서는 정말 살펴보아야할 부분들이 정말 많은데

이 책안에 그 답이 담겨져있는것같다. 마케터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봐야할 책인것같다.

 

 "이너모스트 마케터가 터득한 성공 마케팅 원칙 4가지"

1. 고객의 속마음을 읽어내는 고객 통찰력이 있다.

2. 플러스 알파 의 혁신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다.

3. 고객이 직접보고,듣고, 말할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4. 고객을 감정을 공유하는 동반자로 만든다.

 

이 4가지를 머릿속에 담아두고 마케팅을 생각한다면 아마도 성공적인 마케터가 될수있지않을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