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국
나카무라 후미노리 지음, 양윤옥 옮김 / 자음과모음(이룸) / 201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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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자기 자신의 왕국이 매우 안전하고 견고하다고 믿으며 살아간다. 그러나 믿었던 왕국은 아주 작은 균열 하나로도 통째로 무너질 수 있다. 왕국이 크고 화려하면 할수록 한 장의 사진, 기사 한줄 만으로도 우르르 몰락할 수 있다. <왕국>의 주인공인 유리카는 타인의 왕국에 균열을 내는 여자이다. 유리카가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그녀가 왕국이 없기 때문이다. 가족도, 친척도, 친구도 없이 사는 그녀는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어 자유롭고 그러기에 아무것도 가질 수가 없다. (가장 갖고 싶은 것은 내 손에 들어오지 않는다는걸 깨달은게 언제쯤이었을까.) 한때는 친구의 아들인 쇼타를 지키기 위해 거대한 조직에 발을 담그기까지 한 그녀는 그마저 잃은 뒤 자신의 뒤를 대 주는 조직의 의뢰를 받아 하루하루 일을 하며 살아갈 뿐이다.

 

  그렇게 살아가던 그녀는 어느날 다른 거대세력의 함정에 빠지게 되고 매우 잔인하고 폭력적인 성향을 지닌 기자키를 만나 죽음의 문턱까지 가게 된다. 원래 자신의 뒤를 봐주던 야다와 지금 자신의 목을 쥐고 있는 기자키 사이를 오가며 그녀는 자신이 할 수 있는 한 최대한의 힘을 발휘해 살아남으려 애쓴다. 아무것도 가진 것 없던 유리카는 살아남으려 발버둥치는 그때에 비로소 자신의 왕국을 발견한다. 그것은 바로 자기 자신이며, 자기의 삶이다. 왕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화려함도, 명성도, 인맥도 아닌 자기의 생명인 것이다. 왕국을 발견한 유리카는 그제야 말라있던 눈물을 쏟아낸다.

 

  나카무라 후미노리의 명성에 걸맞게 책은 매우 재미있고 빠르게 읽힌다. 이야기가 진행되는 내내 전혀 다른 곳을 바라보지 않고 끝을 향해 빠르게 달리는 소설이다. 다만 책을 덮고 나면 무엇을 향해 그토록 달렸는지에 대해서는 약간 의문이 남는다. <왕국>을 통해 적어도 나카무라 후미노리가 매우 이야기를 흡입력 있게 쓰는 작가라는 것을 알았으니 이 책의 자매와 같다는 <쓰리> 또한 읽어봐야겠다. 그런 후에는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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