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신비로운 우주지도 강력추천 세계 교양 지도 2
아가타 히데히코 지음,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신비로운 우주지도(강력추천 세계...

지은이 아가타 히데히코 | 김영주 옮김
출판사 북스토리
별점

 
 


 




 최근 우리나라의 최초 우주인인 이소연 씨가 소련의 우주선을 타고 갔다 온것을 계기로 하여 우주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남의나라 발사체기술과 우주선기술에 편승한 초라한 성적으로 "이번 우주 프로젝트는 아주 비싼 값을 치른 우주여행 이었다"라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사람으로서 최초로 우주비행을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청소년들에게 우주가 움직이는 원리를 소개하는 안내서 “세상에서 가장 신비로운 우주지도- 북 스토리“ 는 교육부 우수 청소년 도서로 선정되기도 한 스테디셀러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세계지도>에 이은「강력추천 세계 교양 지도」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별들이 어떻게 생겨나고 상호작용하는지, 우주의 다양한 현상들은 왜 일어나는지 등을 우주에 관한 책을 처음 읽는 사람일지라도 쉽게 쓰여져 있어 이해 할수 있게 했다.




 저자는 천문교육을 전공하고 동경대 부속중학교의  현직 교사로 전공은 이다. 재미와 지식을 모두 갖춘, 보기 드문 청소년용 상식 백과책으로 우주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아지는 요즘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만한 소재들을 골라 교과 과정 속의 내용까지 담았다.  토성을 수조에 담그면 물 위에 둥둥 뜨는 이유, 달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추측한 각종 주장, 하늘에서 가장 밝게 보이는 별이 실제로는 가장 밝은 별이 아닌 이유, 별명이'술 취한 별'이 된 별의 사연 등 어렵게만 느껴왔던 우주에 대해서 쉽고,재미있는 퍼즐문제를 풀어나가듯 우주에 대해 쉽게 접근하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다.




쉽고, 재미있게 이 책은 복잡한 개념과 이론은 줄이고 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운석은 어디에서 왔을까?

달 뒷면은 어떻게 생겼을까?

우주에서는 무얼 먹을까?

우주에 가면 키가 정말 커질까?

이런 것들을 이야기하는데 복잡한 수식이나 이론은 필요없이 우주의 신비한 원리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꾸며 놓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