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 짝을 찾는 청춘들을 위한 쿨한 연애코칭
양소영.양희욱 지음 / 카리스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크리스챤 청년들은 신앙이 좋은 사람을 만나면 된다라고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록치 않다. 신앙만 좋은 사람을 만났다가는 서로의 성격 차이로 인해 아주 어려움을 겪는다. 양소영, 양희욱의 사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이란 책을 읽으며 오히려 신앙보다는 성격에 주안점을 두는 것이 옳다는 걸 새삼 확인했다. 물론 크리스챤이기에 당연히 믿는 이성을 만나야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건 서로가 한 지점을 바라보며 함께 갈 수 있는가 하는 사실이다.

 

연애에 관한 책들은 정말 많지만 그리스도인의 연애에 관한 책은 그렇게 많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다만 사람이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분은 하나님이니 이것이 아무리 좋은 책이라 해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야기 하나 하나가 성경을 기준으로 들려준다. 그래서 성경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이성을 만나는 걸 바라고 있다.

 

연애에 관한 내용 뿐 아니라 결혼하고서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도 언급을 하고 있다. 연애를 하고 결혼했다는 사실 보다 더 중요한 건 그 이후에 어떻게 살 것인가 하는 부분이다. 늘 우리가 깨어 기도해야 할 건 바로 결혼 이후가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가 만나 한 가정을 이루며 살아간다는 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하와를 허락하신 것처럼 주님 안에서 사랑을 나누는 부부로 평생을 아름답게 살아가는 것이 가장 행복한 길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