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큐레이션 - 나를 위한 맞춤 제주 여행지 320
이솔.선장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하디 흔한 제주 여행가이드북과 제주 여행에세이에 지치셨다면 『제주 여행 큐레이션』은 어떤가요?!
 

이번에 접한 이 책은 편집이 아주 잘 구성되어 편하게 읽을 수 있었어요!!

여행 가이드북은 소개가 너무 많아 사진도 작고 소개도 짤막하잖아요?!

 

큐레이션을 한 책구성답게 많은 것을 담지 않고 보여주려는 내용이 저는 와닿았네요. 아무래도 작가의 주관이 강할 수도 있지 않을까 염려스럽겠지만, 또 이렇게 몰랐던 곳들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지 않을까요?!

 

구성은 자연과 공간, 음식, 휴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제주의 품과 멋, 맛과 쉼에 맞춘 내용입니다.

이 중 자연에 대한 비중이 높은 편인데, 전 더 좋았어요!

즐기는 것, 맛보는 것, 쉬는 것등 다 중요하지만 그런 건 개인의 입맛대로 찾아볼 수 있는 인터넷홍수시대와 책전성시대 아니겠어요!

 

[제주 키워드 10선]이란 우리가 다 알고 있지만 한번쯤 짚고 넘어갈 내용이랍니다. 

화산섬이란 것. 알고 계시죠? 그리고 오름도 368개나 된다는 사실! 곶자왈과 돌담(밭담), 돌하르방, 제주마, 잣성, 불턱, 용천수, 해녀까지. 한 번쯤 읽고 간다면 더 제주가 반가울 것 같네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마다 형형색색 다르게 다가오는 제주의 사계절 또한 우리의 발길을 끄는 매력인 것 같네요. 저 또한 계절마다 다녀왔군요!! 그럼에도 자꾸 가보고 싶은 제주도. 한달살기의 트렌드가 제주도에서 나온걸까요?! 많은 분들이 제주에 살고 싶어하는 이유는 뭘까요? 변화하는 제주가 가끔은 안타깝지만, 그럼에도 자연은 여기가 제주도다! 라고 알려주네요. 동, 서, 남, 북 어딜가든 다른 모습을 볼 수도 있고요. 먹거리는 또 얼마나 다양하고, 숙박도 골라서 갈 수 있는 관광도시 제주 아니겠어요? 

 

우리나라지만, 우리나라가 아닌 것 같은 제주도! 올 여름 휴가 제주도는 어떠신가요?

 

 

 

 

 

 

 

*이 책은 상상팸14기 활동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